동구 ‘스마트 그린도시조성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기후·환경 분야 등 전문가 15명…‘리빙랩’ 사업 박차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4/14 [14:49]

동구 ‘스마트 그린도시조성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기후·환경 분야 등 전문가 15명…‘리빙랩’ 사업 박차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4/14 [14:49]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환경부 공모에 선정된 100억 원 규모의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을 위한 쓰레기가 꽃이 되는 꼬()두메 자원순환마을 리빙랩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1차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문위원회는 기후·환경, 탄소중립 에너지 자립, 조경, 건축, 인공지능 컴퓨터, 도시재생·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조직, 주민자치 등 각 분야별로 활동 중인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장에는 광주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미경씨가 선임됐다.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동구에서 추진 중인 탄소중립 그린뉴딜사업 실현을 위해 기본계획 및 실시설계 등 사업전반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고 2022년 사업완료시까지 기후위기대응 추진전략을 자문하게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자문위원들이 지역사회에 적합한 목표설정, 환경비전 및 발전방향 등을 적극 제시해 주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자문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사업에 적극 반영해 광주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형 녹색뉴딜을 선도하는 선진모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생활 쓰레기, 기후·환경·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도시문제를 해결하고 마을커뮤니티 등 주민참여를 통한 자원순환사회 전환과 그 속에서 새로운 그린일자리를 창출해내기 위해 2022년까지 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산수동 일대에 쓰레기제로마을 만들기 도시기후 탄력성 강화 자원순환 교육실천 플랫폼 조성 등을 추진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농업 보험에 가입하세요...화순군, 자부담 추가 지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