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여성단체 협의회장 이'취임식 거행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4:44]

나주시 여성단체 협의회장 이'취임식 거행

장민구 기자 | 입력 : 2021/04/09 [14:44]

▲     ©화순투데이

 

나주시 여성단체협의회(이하,협의회)가 9일 오전 나주시청 대회의실에서 협의회 소속 16개 단체회 임원과 내외귀빈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대 조은희 회장((바르게살기여성회) 이임식과 13대 강연숙 회장(여성자원봉사자회) 취임 기념식을 함께 거행했다..

 

식장에는 나주시 강인규 시장을 비롯 시의회 김영덕 의장,이광석 부의장 및 의원,도의회 이민준 의원,농협중앙회 박래춘 지부장,김규동 축협조합장 그리고 한국여성농업인회 김양숙 중앙회장,도자원봉사자회 박형금 회장 등이 하객으로 참석 격려와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기념식은 신임 총무를 맡은 바르게살기협의회 김순례 회장의 매끄러운 진행으로 시작됐으며, 조은희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 동안 모두가 너무 힘든 시기 임에도 불구하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회원단체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고 인사했다.

 

또한 언제나 힘이 돼 준 이사회와 임원진 여러분 덕분에 어려운 가운데서도 더욱 결속을 다질 수 있었고 이제 여러분의 사랑 듬뿍안고 떠난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여성의 섬세한 손길이 필요한 곳이면 마다하지 않고 달려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회장에 취임한 강연숙 회장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코로나19 속에서도 여성단체 네트워크를 통해 소기의 목적을 거양한 전회장께 박수를 보내며 아울러 김장김치 나누기,쌀 전달 등 여러가지 사업에 노고를 아끼지 않았던 임원진과 회원단체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조은희 회장,강연속 회장,오파라 직전 총무~!!(좌로부터)  © 화순투데이



이어 헌신과 봉사를 통해 사회에 많은 기여를 한 회원 여러분은 단체 상호간 화합과 상생을 통한 사회참여 실현과 확산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 서 왔으며,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를 통한 양성평등의 사회적 공감대 실현에도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하고 취임사에 갈음했다.

 

강인규 시장은 축사에서 이렇게 큰 행사는 코로나 정국하에 처음인 것 같다고 말하고 불안한 일상의 연속이지만 따뜻한 봄날씨와 화사한 꽃이 사방에 만발한 것을 보니 역시 자연의 섭리 만큼은 어김없어 소소한 기쁨으로 다가오는 날이라며 활짝 웃었다.

 

강 시장은 또 지난동안 사회봉사와 여성의 지위 향상에 노고를 아끼지 않은 이임 임원에게 감사와 격려를 취임 임원진에게는 축하를 전한다고 말하고 지난 2018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어 협의회와 긴밀한 협력과 다양한 사업을 통해 양성 평등사회 실현에 매진 해 왔다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지원을 당부한다며 유대감을 과시했다.

 

시의회 김영덕 의장은 헌신적 노력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오늘 만난 여러분은 참좋은 당신들이라며 김용택 시인의 참좋은 당신 한 구절을 읇조리는 감성지수를 뽐내고 봉사의 뜨거운 기운이 온누리에 가득할 수 있도록 시의회가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시여성단체협의회는 회장 강연숙(현,여성자원봉사회장),부회장 심애순(현,적십자봉사회연합회장), 총무 김순례(현,새마을부녀회장), 감사 조은희(현,바르게살기여성회장), 고문 이복실(현,소비자교육중앙회 나주지회 고문)이 향후 2년간 이끌어 간다.

 

▲ 전'현 임원 및 내외귀빈들~!!  © 화순투데이

▲ 신임 김순례 총무,심애순 부회장,강연숙 회장(좌로부터)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농업 보험에 가입하세요...화순군, 자부담 추가 지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