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화순군수,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 동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1/03/24 [15:16]

구충곤 화순군수, ‘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 동참

화순투데이 | 입력 : 2021/03/24 [15:16]

저출산 극복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참여

 

  © 화순투데이


구충곤 화순군수가
24저출산 극복 범국민 캠페인을 펼치며 연대와 협력을 통해 인구 위기를 극복하자고 강조했다.

 

구 군수는 이날 개인 SNS를 통해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충청남도에서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자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릴레이 챌린지는 위기 극복 메시지가 담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SNS에 올리고 1주일 안에 다음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충곤 군수는 최승준 정선군수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구 군수는 “‘아이 하나를 키우는 데는 마을 전체가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인구 위기는 개인 문제가 아니라 마을과 지역 공동체, 지자체, 중앙정부 등이 함께 노력해야 극복할 수 있다“‘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화순을 만드는 데 필요한 출산·양육 정책을 더 적극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구 군수는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강인규 나주시장, 유근기 곡성군수를 지목했다.

 

화순군은 다양한 청년 정책, 청소년·여성·고령 3대 친화도시 조성, 결혼·출산·육아·돌봄 정책, 체감도 높고 보편적 복지정책 등 인구정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인구정책 기본 조례를 개정하고 올해부터 결혼장려금, 일반인 전입 장려금, 학생 전입 축하금 등 인구 유입 정책을 확대, 추진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포토/영상/연예
농업 보험에 가입하세요...화순군, 자부담 추가 지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