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식]화순군급식지원센터, 소독관리 프로그램 운영 ‘호응’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1/21 [15:25]

[화순소식]화순군급식지원센터, 소독관리 프로그램 운영 ‘호응’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1/21 [15:25]

화순군급식지원센터, 소독관리 프로그램 운영 호응

집단 급식소 대상 ‘Healthy & Safety’ 프로그램 운영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송미·이하 센터)는 지난 6월부터 11월 중순까지 ‘Healthy & Safety 소독관리프로그램을 운영했다.센터에 급식소로 등록된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운영된 이 프로그램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제공을 위해 채소·과일의 올바른 세척 실천을 목표로 추진됐다.

 

센터는 프로그램 운영 전 해당 시설에 채소·과일용 염소계 소독제, 염소 농도 테스트 페이퍼, 용도별 고무장갑을 지원했다.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급식소의 방문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올바른 소독 교육 동영상 2종을 제작해 배포하고, 조리 종사자가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를 통해 자발적인 실천 여부를 확인하도록 했다.

 

참여 어린이급식소에 방문자용 가운 세트를 제공해 시설의 만족도를 더 높였다.

 

참여 시설 관계자들은 염소 소독제 사용 시 냄새에 대한 거부감이 들어 불규칙적으로 사용해왔는데, 올바른 방법으로 소독하니 냄새도 남지 않고 아이들에게도 안전하게 음식을 제공할 수 있어 좋았다”, “과일을 물로 세척한 것보다 더 싱싱한 느낌이 들었다등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이송미(동신대 교수) 센터장은 앞으로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를 확대하고 어린이 급식 관리에 HACCP이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등록 시설이 적극적으로 소독관리를 실천해 더욱더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해 대상별 비대면 교육 자료를 계속해서 개발·제작·제공할 계획이다.

 

화순군, 폐가전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 환경부장관상

서비스 경진대회에서 실적 혁신 분야수상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19‘2020년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경진대회에서 환경부장관상(실적 혁신 분야)을 받았다. 경진대회는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수거 체계 선진화와 운영 시스템 개선을 목적으로 환경부 주최로 열렸다.

 

방문수거 홍보, 회수 노력도 등 항목에 따라 서류 심사와 현장 심사를 거쳐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서비스는 제품 생산자가 폐기물에 대한 재활용 의무를 지는 생산자책임 재활용(EPR) 제도다.

 

인터넷과 콜센터(1599-0903) 등을 통해 폐가전제품 배출을 신청하면, 수거 차량이 직접 배출자의 거주지를 방문해 무상으로 회수하는 서비스다.화순군 관계자는 폐가전제품 배출에 따른 주민 불편 해소, 양질의 청소 행정 서비스 제공, 수거 폐자원의 재활용률 제고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 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위기 아동 조기발견·보호 강화방안 모색

20일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 회의

화순군(군수 구충곤)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 구성, 지난 20일 첫 회의를 열고 위기 아동 조기 발견과 보호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이날 회의에 화순군,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전남북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 화순자애원 등 관계기관의 아동학대 전담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각 기관이 보유한 아동학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 아동학대 대응과 피해 아동을 보호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화순군 관계자는 법 개정에 따라 아동학대 대한 지자체의 책임이 강화된 만큼 지역 사회 관계기관과 협력해 아동학대 예방과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보연계협의체는 지난 10월 아동복지법과 아동학대처벌법 개정에 따라 아동학대 조사 업무 등이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지자체로 이관되면서 관계기관 간 정보공유와 상호협력이 요구돼 구성됐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포토뉴스
명품 가을 숲길에 취하다 …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