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저소득층 세대 건강보험료 지원 조례안 제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10/14 [14:44]

화순군, 저소득층 세대 건강보험료 지원 조례안 제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10/14 [14:44]

 

김 진 화순지사장^^  © 화순투데이

국민건강보험공단 화순지사(지사장 김진)2020.10.13. 화순군이 저소득층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보험료를 지원하는 화순군 저소득층 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조례를 제정,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주민이 건강보험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조례의 주요 내용은 건강보험료 최저보험료 이하인 세대 중 만 65세 이상 노인이 있는 세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세대,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한부모가족 세대에게 국민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를 지원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이는 건강보험공단 화순군 지역가입자에 한한다.

 

또한, 화순군과 공단이 대상자를 선정, 확정하며 군은 예산 범위 내에서 보험료의 전부 또는 일부를 매월 지원할 수 있다.

 

김 진 지사장은 건강보험료를 6개월 이상 체납하였을 때 보험급여를 실시하지 않아 저소득층 주민이 아파도 병원에 갈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조례 제정으로 건강보험료 체납 및 의료 사각지대 방치를 예방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타이거라이즈 20/10/14 [18:02]
저소득 건강보험료지원 조례제정 ㅡ ㅡ 수고하셨습니다 ㅡ ㅡ복지천국 우리나라가 저소득층에 이런 혜택을 진즉했어야했는데~ 이제라도 제정이 되었다는 보도에 감사를드립니다 군의회와 보험공단 김 진 지사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순군, 신재생에너지 사업 공모 선정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