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귀농하기 좋은 도시' 명품 화순 알린다

온라인 창농·귀농 박람회 참가...9월 27일까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9/10 [16:40]

화순군, '귀농하기 좋은 도시' 명품 화순 알린다

온라인 창농·귀농 박람회 참가...9월 27일까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9/10 [16:40]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2020 A FARM SHOW 창농·귀농 박람회에 참가해 전 국민에게 '귀농귀촌하기 좋은 도시, 명품 화순'을 알린다.

 

박람회는 828일부터 927일까지 한 달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화순군 부스는 화순군 페이지(afarmshow.com/화순군)에서 만날 수 있다.

 

화순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화순군의 다양한 지원 정책을 적극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군은 초기 정착이 어려운 귀농인에게 융자를 통해 기반을 마련해 주는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 선도농가와 1:1 결연을 맺는 '멘토·멘티 지원 사업', 농촌 정착 기회를 제공하는 '귀농인의 집 입주', 도농 간 문화 차이를 이해할 수 있는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마련된 다양한 귀농 정책을 홍보한다.

 

또한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한 귀농귀촌학교 운영 귀농인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 사업 귀농귀촌인 동호회 영농정착 기반시설을 제공하는 귀농인 정착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화순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예비 귀농인들은 박람회 페이지 속 '온라인 상담하기' 코너나 유선(061-379-5441~4)을 통해 편리하게 상담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예비 귀농인들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온라인 박람회에 참가해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귀농귀촌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도시민의 귀농 부담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A FARM SHOW 창농·귀농 박람회'는 동아일보와 채널A가 공동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황영석 칼럼] 4.15총선은 관외 사전투표(우편투표)의 부정선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