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휴가·방학 보내기...“3행 3금 실천이 필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7/30 [11:06]

슬기로운 휴가·방학 보내기...“3행 3금 실천이 필수”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7/30 [11:06]

화순군, 휴가철 안전대책 추진...휴가 방역수칙 실천 당부

 

▲ 동복 연둔리 숲길^^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은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여름 휴가철 국내 여행객 증가에 대비해 여름 휴가철 대비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화순군은 지역의 주요 관광지와 야영장, 계곡 등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기방역수칙인 ‘33수칙(33금 수칙)’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3행은 실내에서는 상시 마스크 착용 휴게소, 식당, 카페 등 음식점에서는 최소 시간으로 머무르기 사람 간 거리는 2m(최소 1m) 이상 유지하기다.

 

3금은 발열·호흡기 증상이 있으면 여행 가지 않기(집에 머무르기) 유흥시설 등 밀폐밀접 장소, 혼잡한 여행지, 시간대는 피하기 침방울 튀는 행위(소리 지르기 등) , 신체 접촉(악수·포옹 등) 자제하기다.

 

군은 관광객과 군민의 안전을 위해 일반음식점, 카페 등 휴게시설 1200여 곳에 마스크 쓰기 홍보 안내문을 배부했다. 휴가철 집중 홍보를 위해 개방형 관광지, 관광안내소 등 21곳에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하고 안전 여행 리플릿을 별도로 제작해 계속해서 '33금 수칙 실천하기'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관광객이 자주 찾는 물놀이 시설과 유원시설 등에서도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방명록 비치 등 코로나19 안전여행 수칙을 준수하도록 운영 기관에 홍보하고 준수 여부를 점검한다.

 

군 관계자는 휴가철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철저한 방역 대책을 추진해 관광객과 군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여행지에서 33금 수칙, 개인 위생수칙을 반드시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커스
[화보]‘수마(水魔)’가 삼켜버린 가을 추수의 꿈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