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대비 안전수칙...기억하세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6/08 [09:12]

폭염대비 안전수칙...기억하세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6/08 [09:12]

 

▲ 화순119안전센터 소방장 류경진  © 화순투데이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연일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무더위가 기승인 요즘 열손상 질환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고령자와 농업 종사자가 많은 우리지역민들은 특히나 주의가 요구되는데, 열손상질환 대처요령에 대해 평소에 숙지하여, 사전에 대비하도록 해야겠다.

 

무더위 폭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열손상 질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고온에서 오랫동안 서있는 사람에게 흔히 나타나는 열실신 ,고온에서 심한 운동이나 작업을 한 경우 골격근의 심한 통증과 근육경련이 나타나는 열경련이 있다.

 

또 높은 기온과 습도에 노출되었을 때 체온을 조절하는 중추신경장애로 인하여 두통, 어지러움, 실신, 급기야 의식혼미 등의 증상을 나타내는 열손상 중 가장 위급한 상태인 열사병을 들 수 있다.

 

특히 심혈관질환자나 노인, 어린이등은 열사병 위험인자에 포함되므로 무더위 야외 활동 시 더욱더 주의가 필요하다.무더운 한낮에 작업이나 활동은 되도록 자제하고, 활동 시에는 꾸준한 수분 섭취 및 적절한 염분섭취를 하도록 한다.

 

그리고 열손상 환자 발견 시에는 환자를 신속히 시원한 곳으로 이동시키고, 의식이 있는 경우 휴식을 취하게 하며, 이온음료를 섭취하게 하는 등 응급처치 요령 또한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또 의식소실 등 응급환자 발생시 119에 신고하여 도움을 받으며, 경미한 증상 시에는 119에서 안내하는 응급처치 요령에 따라 행동하도록 한다.

 

평소에 간단한 응급처치요령에 대해 숙지하도록 하여, 건강하게 여름을 지내는 지혜가 필요할 때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
검사들 "장관 지휘 거부하라".... 尹 초강수를 던지나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