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정]화순군,2020년 국가기준점표지조사 완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22 [16:55]

[화순군정]화순군,2020년 국가기준점표지조사 완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22 [16:55]

화순군, 2020년 국가기준점표지조사 완료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충곤)은 이달 8일부터 15일까지 국가기준점표지조사를완료했다고 밝혔다.국가기준점은 측량의 정확도를 확보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국토교통부장관과 해양수산부장관이 전 국토를 대상으로 주요 지점마다 정한 측량의 기본이 되는 측량기준점이다.

 

그 종류에는 우주측지기준점, 위성기준점, 수준점, 중력점, 통합기준점, 삼각점, 지자기점 수로기준점, 영해기준점이 있다.이번 조사에서 화순군 지역에 설치된 다차원 다기능 기준점인 통합기준점 35점과 수준측량에 이용하는 수준점 55점에 대한 완전, 망실, 훼손 여부를 확인했다.

 

그 결과는 국토지리정보원에 통보해 정비할 방침이다.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국가기준점표지조사를 펼쳐 정확한 국토정보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청풍·이양면 소득작목으로 참깨 육성...재배단지 조성

지역농협과 계약재배...안정적 판로 확보

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12일부터 청풍면과 이양면 농가에 참깨 다수확 품종인 슈퍼안산(백설깨) 우량 모종을 공급해 참깨 재배단지 조성에 나섰다.군은 올해 경쟁력 있는 특화작목 육성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1·1틈새 소득작목 육성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풍면과 이양면은 유지작물 참깨 신품종 보급 시범사업대상 지역으로 우량 다수확 신품종 참깨 재배단지를 육성하기 위해 104농가에 슈퍼안산깨 우량모를 공급했다. 농가들은 11.6ha에 공급받은 슈퍼안산깨 우량모의 정식(아주 심기)을 완료했다.

 

슈퍼안산깨는 시들음병과 입고병에 강하고 다분지성으로 다수확이 가능하며 다른 품종과 비교해 단백질과 리놀레산 함량이 높아 고품질 참기름을 얻을 수 있는 품종이다.또한, 육묘하여 아주 심기하기 때문에 꼬투리 달리는 부위가 낮아 수량이 증대되고 도복(쓰러짐)에 강하고 작물 생육이 균일할 뿐만 아니라 종자 직파재배와 비교해 솎음 작업이 생략되는 등 병해충 감소와 노동력 절감 효과도 높다.

 

참깨재배는 예전부터 2줄 직파재배 방식이 보편적이었으나 이번에는 1줄 이식재배를 시범으로 도입해 군 전체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특히, 지역농협인 이양·청풍농협은 재배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해 수확량 전체를 수매할 예정이다. 계약재배를 통해 농업인은 판로 걱정 없이 재배에만 전념할 수 있어 청풍면과 이양면 농업인에게 지속 가능한 효자 작목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참깨 우량모 공급과 함께 참깨 생육단계별 현장 재배 기술지원, 재배 농가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참깨 고품질 다수확과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해 지역 주요 소득작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이슈
[속보] 파키스탄서 여객기 추락 "90여 명 사망"...생존자는 2명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