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담당자 영상 회의’실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5/14 [18:54]

화순교육지원청,‘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담당자 영상 회의’실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5/14 [18:54]

화순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담당자 영상 회의실시

  © 화순투데이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에서는 521일 관내 초·중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업무 담당자 3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도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매뉴얼 전달 영상 회의를 실시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교육지원청과 각 학교를 연결하는 비대면 영상으로 진행된 회의에서 여민구 학교지원센터장은 방과후학교와 돌봄교실 운영이 공교육 서비스의 확장으로서, 대도시와 비교해 교육과 돌봄 환경이 열악한 화순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이는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선생님들이 뿌듯함을 가질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다라며 학생들의 공교육 만족도 제고와 안전한 학교 생활을 보장하는데 최선을 다하자며 격려하였다.

 

한편 화상회의에 참여했던 화순초 이수지선생님은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업무를 처음 담당하는데 송수근 강사님(도곡중앙초 교사)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주셔서 학교 현장에서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화상회의가 낯설었지만 교육청까지 가지 않고 근무지에서 진행되어 마음도 편하고 시간도 절약되어 효율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화상 회의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 체크,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생활 방역 지침 준수, 방과후학교 추진 체계 및 운영 방향, 예산 사용, 돌봄교실 추진 배경과 운영 전반에 대한 내용 전달과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2020학년도방과후학교 운영은 모든 학생이 등교하는 68일 이후에 학교별 계획에 따라 실시한다.

  

화순교육지원청, 교육 유관기관 방역물품 꾸러미 전달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19일 화순교육지원청에서 13개 마을학교와 16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 꾸러미 전달식을 가졌다.

 

지원한 방역물품은 덴탈마스크 58박스, 손소독제 145, 거품비누 174, 살균티슈 87개 등으로 아동복지시설 및 학생 다중이용시설 29개소에 배부하여 감염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 개인 위생관리 강화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쓰인다.

 

특히, 어린 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마을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협력을 통한 방역활동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의 동참과 화순교육가족의 생활 속 예방실천을 통해 함께 위기를 이겨내는 격려와 지지의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전달식에 참석한 마을학교 관계자는 늘 화순교육과 함께하고 있음을 느끼게 해 주는 화순교육지원청의 지역교육에 대한 관심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마을교육생태계의 일원으로서 마을학교는 우리 아이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즐거운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 교육장은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각계각층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연일 현장에서 아이들의 위해 헌신하고 계신 관계자들에게 소중한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늘 지역과 함께하는 화순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화순교육지원청, 국립 5·18 민주 묘지 참배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 5·18 민중항쟁 40주년을 맞이하여 5 14() 아침 출근 길에 직원 30  명과 함께 국립 5·18 민주 묘지를 찾아 합동 참배하였다.이날 참배는 5·18 민주화 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민주화를 위해 희생한 오월 영령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해 헌화와 분향을 시작으로 오월 영령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참배를 마친 직원들은 묘지 주변을 순회하며 영령들의 묘소에 헌화를 하며 추념하였다.  땅의 민주화를 위해 희생한 넋을 위로하고,항쟁의 과정에는 민주 시민과 학생들의 희생과 참여가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하였다.

 

최원식 교육장은 “화순의 학생들에게 5·18민주화운동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교육을 강화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말했다.

 

 한편 화순교육지원청은 5·18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실천하는 민주시민을 양성하고자 전라남도교육청과 5·18기념재단에서 제작, 발행한 도서 2,000권을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배부하여 계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또한 7 중에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5·18 민주화운동 기념 연극을 상연할 예정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커스/이슈
[속보] 파키스탄서 여객기 추락 "90여 명 사망"...생존자는 2명
인기기사 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