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문화예술·나주학 진흥 본격화 … 2개 위원회 구성 추진

이달 30일까지 나주문화예술진흥위원회, 나주학진흥위원회 위원 전국 공개 모집
문화예술정책, 나주학 연구 지원 등 심의․자문 역할 수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3/24 [17:19]

나주시, 문화예술·나주학 진흥 본격화 … 2개 위원회 구성 추진

이달 30일까지 나주문화예술진흥위원회, 나주학진흥위원회 위원 전국 공개 모집
문화예술정책, 나주학 연구 지원 등 심의․자문 역할 수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3/24 [17:19]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역 문화예술정책과 나주학 연구 진흥에 대한 전문성 확보를 위해 문화예술진흥위원회’, ‘나주학진흥위원회구성에 나선다.

 

시는 2개 위원회 위촉직 위원 구성을 위한 전국단위 공개모집을 24일부터 30(18)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문화예술진흥위원회위촉 위원은 15명 이내로 나주시 부시장 등 당연직 5, 기관추천 3명을 제외한 분야별(문화정책·시설·역사·공연·예술 등) 전문가 7명을 공개모집한다.

 

이 위원회는나주시 문화예술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문화예술진흥 시책 발굴과 추진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나주학진흥위원회위촉 위원은 총 17명 이내로 당연직 2명 추천직 3명을 제외한 12명의 지역학 관련 전문가를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생태, 경관, 역사, 문화, 문화유산, 기록학, 관광, 지역학 부문으로 관련 분야 근무 경력이 3년 이상이거나 석사 학위 이상의 소지자일 때 지원할 수 있다.

 

나주학진흥위원회는 나주시 나주학 연구 및 진흥에 관한 조례8조에 근거해 나주학 진흥 전략 수립과 시행, 연구 지원 등에서 심의·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2개 위원회 위원 선정 절차는 적격 여부를 가리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심사 통과자 추첨을 통해서 최종 선정한다.

 

1차 적격심사 시에는 성비를 고려한 여성 우선선발(40%)을 비롯해 장애인, 지역 현안 및 여건에 정통한 자, 경력사항 우대 등의 요건으로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또 모집인원이 미달될 경우 시에서 자체 선정하는 방식으로 위촉한다.

 

희망자는 나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류를 작성해 시청 문화예술과 우편(나주시 시청길22), 이메일(bluezoo@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위원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선정 여부는 개별 통보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문화예술진흥, 나주학진흥위원회는 민선 7기 문화가 일상이 되는 문화행복도시 조성과 나주학 연구 활성화를 위한 시책 발굴과 추진에 있어 심의, 자문 등 매우 실질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나주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이슈
민중당 안주용 후보,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정책협약 체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