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규 나주시장, 2020년 주요 업무 추진 계획 점검

9~10일 이틀 간 국‧소‧실 부서별 주요 업무 보고회 개최
‘나주발전시즌2’7대프로젝트 추진 계획 수립 당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10 [18:26]

강인규 나주시장, 2020년 주요 업무 추진 계획 점검

9~10일 이틀 간 국‧소‧실 부서별 주요 업무 보고회 개최
‘나주발전시즌2’7대프로젝트 추진 계획 수립 당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10 [18:26]

▲     © 화순투데이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
9일과 1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0년 주요 업무 보고회를 갖고 올해 시정 핵심 현안에 대한 부서별 추진 계획과 구체적 실행 방안을 점검했다.

 

이틀 간 진행된 새해 첫 보고회에는 강인규 시장, 박봉순 부시장을 비롯한 국·소장, 부서장,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9일 미래전략산업·총무국, 103(소통정책·기획예산·감사), 안전도시건설국, 농업기술센터, 보건소 순으로 진행됐다.

 

강 시장은 업무 보고 이후, 핵심 사업의 구체적 추진계획과 문제점 파악을 위한 부서별 의견 청취, 토론과 더불어 신년 기자회견서 밝힌 나주발전 시즌2’에 대한 7대 프로젝트 실행 방안을 수립해줄 것을 주문했다.

 

2020년 주요 업무를 살펴보면 생활 SOC 복합화 사업 나주시 가족센터 건립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준공 나주사랑상품권 카드 상품권 발행 에너지 스마트 국가산단 조성 따른 기재부 타당성 조사 신청 나주시 승격 40주년 기념 나주 바로알기 역사교과서 발간 남평역사권역 관광자원화 사업 등 관광인프라 구축 남산 시민의 숲 조성사업 등을 추진한다.

 

▲     © 화순투데이


또한 농업
·농촌의 공익적 기능과 다원적 가치 촉진을 위한 농어민 공익수당 제도를 본격 운영한다. 시는 총97억원(도비39, 시비58)을 확보, 2월 내 신청을 통해 올 상반기 수당(6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대한민국 에너지수도 비전 실현을 위한 2258억원 규모 4대 분야 38개 사업도 속력을 더한다.

 

현재까지 7개 사업(573)이 완료됐으며 26개 사업(1967)이 추진 중이다. 시는 특히 올해 한전공대 배후부지와 에너지밸리를 연계하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에 힘써 규제자유특구,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과 함께 에너지 산··연 생태계 조성에 활력을 불어 넣을 방침이다.

 

한편 나주의 새로운 시대, 문명의 전환을 골자로 한 나주발전 시즌2’ 7대 프로젝트는 금성산 도립공원 지정 영산강 종합 비전 제시 LG화학 나주공장 이전 논의 나주 순환 광역교통망 건설 방안 마련 맞춤형 문화예술지원센터 운영 자치분권특별시 선포를 위한 노력 지역사회 문화 해결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이다.

 

강인규 시장은 “7대 프로젝트는 어느 한 부서에 국한된 과제가 아닌 지역 발전을 위해 전 공직자가 힘을 합쳐 구체화하고 실현해야할 책무라며 올해 주요 업무에 대한 차질 없는 추진은 물론 하반기 업무보고회 까지 7대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계획이 보고될 수 있도록 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