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불천탑사진문화관, 새해 첫 기획전 ‘기증자 특별전’ 개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0/01/03 [10:08]

천불천탑사진문화관, 새해 첫 기획전 ‘기증자 특별전’ 개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0/01/03 [10:08]

김한용·오상조·윤용대 작가 기증 작품 선보여...45일까지 전시

 

▲     © 화순투데이


화순 천불천탑사진문화관
(이하 천사관)이 새해 첫 번째로 여는 전시회 사진문화관 기증자 특별전2일 개막했다. 특별전은 오는 45일까지 열린다.

 

특별전은 천사관에 사진 작품과 카메라를 기증한 사진가들의 관심과 기증으로 열리게 됐다. 20174월 천사관이 문을 열면서 카메라와 관련 도서, 사진 작품 기증이 줄을 이었고, 그중 선별한 사진 작품 50점과 카메라 50점 등 총 100점을 특별전에 선보인다.

 

작품을 기증한 김한용·오상조·윤용대 작가는 초기 대한민국 사진계의 선구자들로 흑백과 컬러, 아날로그와 디지털 시대를 모두 거쳤다.

 

우리나라 광고 사진계를 이끌었던 김한용 작가, 광주·전남 지역 대학 최초로 사진학과를 개설해 후학 양성에 반평생을 바친 오상조 작가, 묵묵히 자신만의 사진 세계를 구축해 온 윤용대 작가의 작품은 감동으로 다가온다.

 

 

열정적으로 예술가의 길을 걸어 온 작가들의 삶과 서정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작품과 한때는 누군가의 보물이었던 다양한 카메라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특별하다.

 

천사관은 매주 월요일 휴관하며 관람료는 무료다.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천사관(061-379-5893)에 하면 된다.

 

천사관은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운주사 입구에 건립한 군립 사진 전문 문화시설로 사진 전문 도서실과 암실, 영상실, 체험실, 넓은 전시실 등이 알차게 꾸며져 있다.

 

수준 높은 기획전과 호남사진아카데미를 꾸준히 운영해 사진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다른 지역 관람객들의 발길 또한 끊이지 않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