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2/30 [16:36]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2/30 [16:36]

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운영

전라남도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 Wee센터에서는 대회의실에서 16()부터 228()까지 관내 학교에서 신청한 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자기이해와 타인과의 관계개선을 위해 마련된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 번째는 마음챙김시간과 원예치료로 구성된 정서지원 프로그램인꽃들에게 희망을이다. 식물과 꽃을 통해 심미적 아름다움을 느끼고 정서적 안정감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운영한다.

 

두 번째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학생을 위한 가정방문상담“Wee-으로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상담서비스를 통하여 심적인 안정감을 유지하고 상담자와의 관계 향성과정에서 대인관계 기술을 학습하도록 한다.

 

세 번째는 집단게임놀이치료 프로그램 함께하자 우리!”게임놀이 활동 중 불러일으키는 여러 감정을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 무의식적 갈등을 게임의 맥락 내에서 표현하고 해결해 봄으로써 정서적 성장을 꾀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새 학기를 좀 더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임할 수 있는 알찬 경험을 하도록 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꽃들에게 희망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꽃을 좋아하는데 꽃을 만지고 직접 작품도 만들어 보니 재미있고 마음이 차분해지는 것을 느낀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위하여 행복하고 희망찬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교육 2020 설명회 개최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에서는 1230일 초중 학교장, 교무부장, 행정실장, 화순교육참여위원회, 마을교육공동체 관계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교육과정편성운영 지원을 위한 화순교육 2020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품격있는 민주시민을 기르는 혁신화순교육을 비전으로 화순교육 5대 교육지표와, 역점과제, 특색교육에 대한 교육지원청의 지원 내용을 안내했다.

 

역점과제로 1. 자율과 존중의 학생자치, 2. 배움과 성장의 수업혁신, 3. 마을과 함께하는 작은 학교를 선정하여 선정 배경과 지원 계획을 안내하고, 특색교육으로는 1. 화순의 재발견! 우리 고장 문화 알기, 2. 화순의 꿈! 문화예술 감성 기르기로 선정하여 화순의 지역 특성을 고려한 취지와 지원 내용을 설명한 후 상호 협의하는 질의 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성공회대학교 고병헌 교수를 초빙하여 미래사회와 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네트워크 시대의 기본 조건과 대응전략, 미래사회와 교육 혁신의 방향에 대해 알아보고, 학교, 지역사회, 마을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한 혁신화순 교육의 방향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최원식교육장은 자율과 배려의 학생자치를 이루고, 배움과 성장의 수업혁신, 마을이 함께하는 화순교육 실현을 적극 지원하며,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 문화조성에 교육지원청의 지원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