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의 요람, 화순예술인촌 개관식 거행

구,능주북초등학교 교정서 열려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2/27 [16:40]

예술인의 요람, 화순예술인촌 개관식 거행

구,능주북초등학교 교정서 열려

장민구 기자 | 입력 : 2019/12/27 [16:40]

▲ 예술인촌 광경^^     © 화순투데이


화순군이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와 예술가들의 자유로운 창작활동 지원과 문화예술 창작 공간 조성을 위해  화순군 능주면 구 능주북초등학교 건물 리모델링을 지난 해 7월 착공하여 금년 1월에 완공하여 금일 화순예술인촌 개관식을 가졌다.

 

화순예술인촌은 1개동 8실 674㎡로 입주 작가의 작품활동을 위한 3개의 개인 창작실과 사무실,전시실,공동취사실 그리고 지역 주민과 상주 예술가와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체험활동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 창작실에는 지난 11월 공모 절차를 통해 선발된 최희원 조각가와 한동훈 화가 등 2명의 작가가 입주 해 있으며, 전시관에는 근원 구철우 선생이 기증한 작품152점 중 30점이 전시되어 개관식을 찾은 하객과  많은 관계자들을 맞이했다.

 

 

▲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 강순팔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의 행사는 금년을 마감하는 마지막 행사가 아닌가 싶다고 말하고 금년 한 해 각종 행사에 앞장 서서 도와주신 예술인 여러분께 이자리를 빌어 다시한번 깊은 감사를 전하고 다가오는 새해에도 복많이 받으시길 기원한다고 축원했다. 

 

행사장에는 최형렬 부군수를 비롯 강순팔 군의장,문행주'구복규 도의원,최기천 의원,화순군 정석기 과장,농협 김천국 군지부장,이영일 문화원장,김상호 사회단체협의회장,박상수 재향군인회장,장여환 예총지부장,금일 입후보한 김병원 예비후보 부인 김두순 여사 등 많은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한편 개관식에 앞서 화순문화원 소속 풍물패가 식전 공연을 펼쳤으며, 박광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이어진 기념식은 정석기 문화예술과장의 사업 경과보고 성악가 김진우'박성경의 축가, 내외귀빈의 테이프커팅 그리고 만면에 만족감이 가득한 입주 작가의 내부 설명이 대미를 장식했다.

 

 

▲     © 화순투데이

 

▲ 창작실 내부 전경^^     © 화순투데이

 

▲ 기념축가^^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