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통합 암센터’ 출범한다

‘전남지역암센터’서 위상·역할 확대 화순전남대병원 26일 현판식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2/24 [11:34]

‘광주·전남 통합 암센터’ 출범한다

‘전남지역암센터’서 위상·역할 확대 화순전남대병원 26일 현판식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2/24 [11:34]

 

▲     © 화순투데이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정신)국가 지정 전남지역암센터’(소장 주영은)가 내년부터 광주·전남지역암센터로 통합출범한다. 이로써 광역자치단체 중 충남과 함께 유일하게 지역암센터가 없던 광주시도 비로소 국가 지정 지역암센터를 갖게 됐다.

 

오는 26일 보건복지부와 지자체 관계자, 의료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원내 에서 현판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할 예정이다.

 

지난 2004년 화순전남대병원 개원 이후 보건복지부와 전남도의 지원하에 암 진료와 연구·암예방관리사업 등을 추진해온 전남지역암센터는 내년부터 광주·전남지역암센터로 위상과 역할이 확대된다.

 

이번 지역암센터 통합출범은 광주시와 전남도 관련부서의 오랜 노력 끝에 성사됐다. 광주시가 새로이 참여하기로 합의함에 따라, 광주·전남이 통합된 지역암센터로 재지정받게 됐다.

 

향후 광주지역 암환자들에 대한 국가 지원과 지역암센터의 다양한 진료·예방관리 서비스가 보다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전남권역을 포괄하는 지역암센터로 위상이 격상되면서 인력·예산도 늘어나, 전남도와 함께 추진해왔던 각종 암관리사업과 전남내 보건의료기관에 대한 지원사업도 보다 강화될 전망이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총선소식/이슈
“사랑과 행복 가득한 설 명절 되십시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