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전남대병원,완도 금당도 ‘찾아가는 의료봉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10/29 [14:41]

화순전남대병원,완도 금당도 ‘찾아가는 의료봉사’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10/29 [14:41]

                                                 주민 200여명 진료·의약품 전달

   

▲     © 화순투데이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정신)과 국민건강보험 광주지역본부(본부장 이원길)가 의료취약지역 섬주민들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펼쳐 호응을 받았다.의료진과 봉사단원들은 최근 전남 완도군 금당도 다목적센터에서 사랑 실은 건강천사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화순전남대병원에서는 내과, 안과, 재활의학과, 치과 교수들과 간호인력이 참여했다. 병원내 권역호스피스센터에서는 광주제2시립병원과 함께 치매 예방과 개선, 호스피스 완화의료에 대한 홍보 등을 병행했다.

 

건강보험공단에서는 안과·치과·이비인후과 의료장비를 탑재한 진료버스 2대를 제공했다. 혈압기·혈당측정기 등을 활용,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기도 했다.

 

이날 5시간 동안 진행된 의료봉사에는 주민 200여명이 찾아와 진료를 받았다. 의료진은 조제약 등을 전달하며 특히 고령의 독거노인들에 대해서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수칙들을 신신당부하기도 했다.

 

 

주민 김모(81)씨는 뭍으로 나가 검진이나 치료를 받기 어려워 웬만한 고통엔 아파도 참고 있다. 머나먼 곳까지 찾아와 보살펴주니 참으로 고맙다. 덕분에 치아 스켈링 치료까지 받았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이날 의료봉사활동 최다 참여자로서 건보공단의 감사패를 받은 박형규 교수 (재활의학과)섬주민들의 건강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 의료 소외지대를 찾아가는 봉사활동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화보/이슈
화순군 전 비서실장,전 총무과장 징역형 구형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