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암면노인회,2019 경로 위안잔치 열어

장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19/10/08 [15:24]

도암면노인회,2019 경로 위안잔치 열어

장민구 기자 | 입력 : 2019/10/08 [15:24]

▲     © 화순투데이


화순 도암면(면장 박창호)은 8일 도암면 복지회관 강당에서 내외귀빈,각 기관'사회단체장 그리고 관내 어른 400여 명이 참석한 2019 도암면 경로 위안잔치를 벌였다.

 

행사는 도암면 노인회가 주최하고 도암면 번영회가 주관했는데 기념식 진행은 번영회 정 만 총무가 맡아 깔끔하고 차분한 사회 솜씨를 과시한 가운데 식전공연으로 도암면 생활개선회의 난타공연,화순문화원의 요가댄스 그리고 운주골소녀시대의 라인댄스가 발랄함과 깜찍함(?)으로 기쁨을 선사했다.

 

기념식은 도암면노인회 박영희 회장을 비롯 번영회 정용채 회장,박창호 면장,박용문 이장단장,김명옥 도암중 교장,김연숙 부녀회장,서병연 농협조합장 그리고 화순군노인회 김종희 회장,장치운 기획실장,강순팔 의장,문행주 도의원,김석봉'최기천'임영님 의원,박상수 재향군인회장,김동익 기술센터소장,손금주국회의원 부인 서진영 여사 등이 하객으로 참석했다.

 

박영희 노인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은 우리들의 날인 만큼 모든 근심걱정 다 내려놓고 이웃과 함께 맛있는 음식 실컷드시고 즐겁고 정겨운 시간 보내길 기원한다고 말하고 정부가 여러분의 활력과 행복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으니 건강관리 잘 해서 장수의 기쁨을 누려보시기 바란다며 인삿말에 갈음했다.

 

▲ 기념사 박영희 노인회장!!     © 화순투데이


화순군 기획감사실 장치운 실장은 모쪼록 고향을 찾아 어른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구충곤 군수의 축사를 대독했는데 얼마전 태풍으로 걱정이 많았는데 밝고 화창한 날씨가 펼쳐져 다행으로 여기고 감사하다고 말하고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모두 제 부모님 같다며 지난 날 고생과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노심초사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100세 장수시대를 누리시고 더불어 행복한 노후를 기원한다고 축원했다.

 

화순군의회 강순팔 의장은 결실의 계절을 맞아 어르신 여러분을 위한 조촐한 자리를 마련해 준 도암면 노인회를 비롯 각 사회단체 그리고 면직원 여러분께 심심한 사의를 표한다고 말하고 군의회는 화순군과 함께 노인 여러분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110억 여원을 투입 약 4천 여분의 활동을 돕고 있는데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며 넙죽 큰 절을 올려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행사는 기념식에 이어 점심 만찬과 함께 인기 MC(엠씨) 김연수의 진행으로 축하공연이 부대행사로 펼쳐져 어른들의 어깨를 들썩이게 했는데 각설이 타령을 비롯 초청가수의 흥겨운 노랫가락이 강당에 울려 퍼지자 기다렸다는 듯 노인들이 하나 둘씩 자리를 떠나 무대앞을 점령했다.

 

한편 푸짐한 음식을 통해 도암민의 어른 공경을 엿 볼 수 있었는데 오늘도 어김없이 부녀회원들이 삼삼오오 짝을 지어 한 입이라도 더 챙기고자 손길이 분주했는데, 노인이 대다수인 농촌에서 그들은 가정주부로 며느리로 농부로 또한 지역을 끌어가는 사회단체 회원으로 일인다역을 척척해내는 그야말로 도암면을 대표하는 주역임을 과시했다.

 

▲ 축사하는 강순팔 의장~~     © 화순투데이

▲     © 화순투데이

▲ 축사대독 장치운 실장^^^     © 화순투데이

▲ 라인댄스-운주골시대!!     © 화순투데이

▲ 내빈소개 박창호 면장^^     © 화순투데이

▲ 난타공연 -도암 생활개선회!!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농협화순군지부, 무등산에서“화순국화축제”홍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