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식]나주시,2018년 제과기능사 자격증반 수료식 가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2/06 [09:18]

[나주소식]나주시,2018년 제과기능사 자격증반 수료식 가져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2/06 [09:18]

나주시,2018제과기능사 자격증반 수료식 가져

제과 재능기부로 지역사회 나눔실천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 및 27종류 제과 실습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농촌 여성의 전문능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으로 지난 10월부터 2달여 간 운영했던 국가 공인 제과기능사 자격 취득 교육을 마치고, 지난 6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관내 여성 농업인 등 주민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1024일 개강해 126일까지 시 농업기술센터 2청사 농업인 교육관에서 외부 강사를 초청해 매주 수, 목요일 15(56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제과 기본원리 이해 등 국가 공인 자격증 취득을 대비한 이론 및 소규모 창업을 위한 기본 교육을 비롯해 나주 배로 만든 배 만주27종류의 제과 실습에 참여했다.

 

특히 농업인교육관 1층 조리실습실은 베이커리 가공시설을 갖춰,제과 재료 계량에서부터 반죽,성형,굽기 과정에 이르기까지 작업현장에서 필요한 실기능력을 배양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또한 실습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종류의 제과를 관내 장애인복지시설 및 마을 경로당에 전달하는 등 소외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전체 수강생 중 14명이 제과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하는 쾌거가 있었다.”면서, “향후 실기시험까지 합격해, 국가 공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가겠다.”고 밝혔다.

 

 

나주시, 사랑의 땔감으로 올 겨울 훈훈하게’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독거노인 등 26가구에 총 50톤 분량 땔감 전달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115일부터 이달 7일까지 관내 기초생활보호대상자, 독거노인 등 26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땔감 나누기 사업을 추진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랑의 땔감 나누기는 지역 숲 가꾸기를 통해 발생하는 잡목을 땔감으로 만들어 겨울철 소외계층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올해 전달된 땔감은 총 50톤 분량으로, 지원대상자 대부분이 노령이고 거동이 불편한 점을 고려해, ··동 행정차량 등으로 직접 배달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땔감 나눔에 도움을 준 나주시산림조합과 산림바이오매스 수집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땔감 나눔은 잡목 수거에 따른 산불 예방과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는 시책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주시, 2018년 하반기 회계실무 담당자 교육 실시

하반기 지방재정집행의 원활한 추진 위한 실무지침 안내

 

나주시는 지난 4일 시청 이화실에서 하반기 지방재정집행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회계과 주관 ‘2018년 하반기 회계실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상반기에 이은 이번 교육은 인사이동에 따른 업무 담당자 변경으로 발생하는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의 행정 신뢰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청 각 실,과부서 및 읍,,동 회계·계약 실무 담당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실무 교육은 회계, 계약 팀장의 강연을 통해 연말 회계연도 마무리를위한 현안업무 공유를 비롯해 회계 및 계약사항에 대한 기초지식 및 감사사례,법령개정 사항 등을 알려주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입찰 기간 단축, 선금집행 활성화, 계약상대자에 대한 대가지급 기한 단축 등 재정 집행률 제고를 위한 신속집행 추진지침을 적극 활용해 하반기 지방재정집행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주 빛가람동 다보람요양병원, 성금100만 원 기탁

개원 1주년 기념, 성금 100만 원 빛가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

 

나주시 빛가람동 소재 다보람요양병원(원장 박재범, 구병한)은 지난 4일 연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 원을 빛가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박재범 병원장은 개원 1주년을 맞아, 지역 주민들께서 베풀어주신 사랑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생활에 큰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지난 해 127일 개원한 다보람요양병원은 몸이 불편한 지역 어르신을 위한 질 높은 의료서비스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며, 지역 주민의 높은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조성은 빛가람동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어르신들의 노후 생활을 위해 앞장서주시는 다보람요양병원 의료진 및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관 협력과 지역 복지공동체 형성을 통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이재수 前기무사령관, 송파구 오피스텔서 투신, “한 점 부끄럼 없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