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소식]동강면 장동․곡천리 지적도 100년 만에 다시 쓰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1/16 [15:46]

[나주소식]동강면 장동․곡천리 지적도 100년 만에 다시 쓰다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1/16 [15:46]

나주 동강면 장동곡천리 지적도 100년 만에 다시 쓰다

829필지 대한 지적재조사 완료 주민 간 경계분쟁 해소, 재산권 보호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15일 지난해부터 추진해왔던 동강면 장동1지구와 곡천1지구 총 829필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마무리 짓고, 최종 공부정리 했다고 20일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일제 강점기 때 만들어진 종이지적과 실제 토지의 경계가 불일치한 점을 바로잡기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시행하는 장기 국책사업이다.

 

시는 지난 2016년 해당지구에 대한 지적재조사 실시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설명회, 지적재조사측량, 경계결정위원회 등 절차를 거쳐 사업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경계에 저촉된 건축물을 이용 현황에 맞게 지적도를 새로 정리하는 등 주민 개개인의 재산권 보호는 물론 주민 간 토지경계분쟁에 따른 갈등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나주시 정찬웅 시민봉사과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동강면 지적재조사 사업을 순조롭게 완료할 수 있었다, “오는 2030년까지 연차적으로 추진하는 지적재조사사업도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해당 지역 주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나주시는 올해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에 동강면 대전1지구와 공산면 화성1지구를 선정, 대전리 일대 581필지와 화성리 일대 273필지를 대상으로 지적재조사 측량을 진행 중에 있다.

 

 

나주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민관합동점검 실시

KTX나주역 등에서 사회적 약자 위한 올바른 주정차 문화 홍보 캠페인 펼쳐

 

나주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실시한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일제단속 기간에 맞춰, 지난 12일과 13일 양일 간 관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위반행위 근절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관내 주차위반 신고가 잦은 KTX나주역을 비롯한 주차장 5개소에서 나주시 사회복지과, 나주경찰서 지체장애인 편의시설 나주시지원센터 직원 및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여자들은 장소 주변을 지나는 시민들에게 홍보안내문을 배포하고, 상가지역 불법주차차량 단속 등을 실시하며,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성숙한 주정차 문화를 형성해줄 것을 당부했다.

 

나주역 택시기사 시민 A씨는 주차난이 심각한 공공건물 및 아파트 단지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사항이 날로 심각하다.”고 지적하며, “전용주차구역이 이웃 간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실천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한편, 장애인자동차 표지가 미 부착된 차량이 장애인 전용주차구역에 주차했거나, 표지가 부착돼있더라도 장애인이 동승하지 않은 차량은 단속 대상에 포함되며 불법주차 10만 원, 주차방해행위 50만 원, 변조 추자표지 사용은 200만 원의 과태료가 각각 부과된다

 

나주 다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점심 나눔 행사

빛가람동 꽃소마루 식당, 어르신 150여명 초청 소고기, 떡국 대접

 

나주시 다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문석,김경만)는 빛가람동 소재 꽃소마루식당(대표 송한기)와 연계,지역 어르신 150여 명을 모시고 점심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소고기, 떡국, 과일 등을 후원한 송한기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이 따듯한 밥 한 끼 드시고, 오래오래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르신이 존경받는 사회를 만드는데 소소하게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협의체 위원들도 점심 나눔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일손을 보탰다.

 

김문석 다시면장은 정성 가득한 점심 식사를 준비해주신 송한기 대표와 봉사에 동참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연말을 앞두고 지역을 훈훈하게 하는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 빛가람동, 치매예방2회 은빛공예교실수료

작년 이어 올해 경로당 10개소, 어르신 145명 대상 16주 진행

나경아 협의체 위원, 한가람내과 김광현 원장 감사장 수여

 

나주시 빛가람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성은, 장영배)는 지난 13일 관내 어르신의 치매예방을 위한 여가체험 프로그램인 2회 빛가람 팡!! 은빛공예교실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지역 어르신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수료식은 재능기부 및 후원자에 대한 감사장 수여, 위원장(내빈) 인사말, 그간 활동 기록을 담은 PPT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협의체는 공예 재능기부를 실천한 나경아 씨(협의체 위원)와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프로그램 진행에 도움을 준 김광현 원장(한가람내과)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75일부터 4달여 간 진행된 은빛공예교실은 빛가람동 관내 경로당 10개소를 대상으로 총 16(30)에 걸쳐 진행됐다.

 

비즈공예, 천아트, 점핑클레이 만들기 등 어르신 치매예방에 효과적인 손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의 뇌 건강 증진은 물론 행복한 노후를 위한 여가활동으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냈다.

 

조성은 빛가람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은빛공예교실을 통해 얻은 건강과 행복한 마음으로 앞으로도 풍요롭고 평안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나주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 위한 공익포럼 개최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이재수 前기무사령관, 송파구 오피스텔서 투신, “한 점 부끄럼 없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