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정부혁신 ‘닻을 올리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8/11/07 [15:56]

화순군, 정부혁신 ‘닻을 올리다’

화순투데이 | 입력 : 2018/11/07 [15:56]

                                   화순군, 정부혁신 닻을 올리다

- 전 직원 대상 정부혁신 교육 실시-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7일 대회의실에서 직원200여 명을 대상으로2018 화순군 정부혁신 직원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 직원의 정부혁신 이해와 개념 등 내재화를 통한 정책 공감대를형성하고, 낡은 관행을 공직자 스스로 혁신하여 군민에게 신뢰받는 군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되었다.군은조상필광주전남연구원 도시기반연구실장을 초청해 정부혁신 추진방향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정부혁신의 추진배경과 개념·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위한 추진방향과 전략 등이 제시되었으며, 이를 통해 직원들이군정혁신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궁극적으로 일 잘하고 신뢰받는 군정을 구현해야한다는 내용으로 이어졌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혁신마인드 확산과 정부혁신의 핵심 가치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군민들을 위하는 혁신이 무엇인지 고민해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행정을 펼쳐 누구나 믿고 찾는 신뢰행정을 구축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민원인 편의 위해 각종 인허가 매뉴얼 제작 배포

- 알기 쉬운 인허가 민원안내 매뉴얼 제작 -   

 

화순군(군수 구충곤)각종 인허가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을 위해 알기 쉬운 인허가 민원안내매뉴얼을 제작했다.

 

각종 인허가 관련 민원은 그 종류가 다양하고, 처리절차가 복잡하여 민원인이 인허가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데, 군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더 나은 고객 감동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작년부터 매뉴얼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매뉴얼은 건축개발환경민원 3개 분야, 15개 업무에 대해 관련법령, 처리 흐름도, 제출 서류, 법정 처리기한 등 인허가를 신청할 때 민원인이 알아야할 내용에 대해 알기 쉽게 안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마을회관 등에 매뉴얼을 비치하고 방문 민원인에게 배부하여 인허가 신청과 관련된 민원인이 참고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매뉴얼 제작 외에도 명품 민원실을 만들고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굿모닝 민원실, 화요일 야간 민원실 운영, 여권 무료 배달제, 무료 양심우산 대여 등 다양한 민원시책을 발굴 시행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인허가 민원안내 매뉴얼이 민원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군민의 피부에 와 닿는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국화향 그윽한 국화향연장에서 화순읍 기관·단체장 회의 - 김삿갓이 머문 화순 국화동산 방문 

화순군(군수 구충곤) 화순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연옥)117() 11시에

11월중 화순읍 기관·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1026일부터 진행중인 2018 화순군 국화축제장 이곳저곳을 방문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하루하루 날이 갈수록 풍성해져가는 국화꽃들을 보며 모두가감탄을 자아냈다.

 

김연옥 화순읍장은 화순국화축제는 전국에서도 빠지지 않는 축제로 자리매김 해가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만학도 85인의 빛나는 도전, 문해 골든벨!

- 화순군 문해한마당 13일 화요일 개최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오는 13일 화요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화순군 문해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문해, 내 삶에 꽃이 핀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알리고 학습자들의 학습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29개소에서 문해교육에 참여하는 85명의 학습자를 선발하였으며, 옛 교복을 입고 그동안 갈고닦은 한글솜씨를 문해골든벨에서 발휘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문해골든벨 행사는 시사상식, O,X 퀴즈, 화순 문화유적·역사에 관한 내용 등으로 출제되며 최종 우승 1인을 선발하게 된다.문해골든벨 행사 외에도 축하공연, 시화 전시, 시상식, 일일체험프로그램, 추억의 포토존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문해 학습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고를 함께 격려하는 자리로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석하여 응원해주시기 바라며 학습자와 교사,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인문해교육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읽기, 쓰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내용으로 운영중이다.

 

북면, 훈훈한 겨울나기 이웃사랑 나눔문화 실천

- 소외계층, 독거노인 22가구에 요·이불세트 전달 위문 -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북면은 지난 117일 소외계층, 독거노인 22가구에 요·이불세트를 전달하며 격려했다.면은 소외계층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이웃사랑 나눔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춥지않는 훈훈한 겨울이 되길 바라며 요·이불세트를 전달했다.

 

·이불세트를 받은 김○○ 어르신은 올 겨울은 어떻게 지낼까 어떻게 보낼까 걱정했는데 이쁘고 따뜻한 이불을 지원해 줘서 너무 감사하다며 사랑과 따뜻한 마음을 전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이임용 북면장은 평소에도 춥고 외롭게 지내시는 분들이 추운 겨울 따뜻하고 즐겁게 지내시기를 바라는 뜻에서 작은 정성을 마련했다앞으로도 어려움이 있는 소외계층, 독거노인가정 등에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뤽베송 영화 택시5, 특별 영상 대공개 ‘전설의 귀환’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