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피너클 어워드 2개 부분 수상 ‘쾌거’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11/22 [11:33]

동구,피너클 어워드 2개 부분 수상 ‘쾌거’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11/22 [11:33]

주민주도형 프로그램 부분 금상’, ‘올해의 베스트 축제리더상

 

리더상 수상 임택 청장(우)!!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지난 20~21일 충남 금산군 다락원에서 열린 ‘2024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한국지부 연차총회 및 제18회 피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 한국대회에서 동구가 주민 주도형 프로그램 부분 금상올해의 베스트 축제 리더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연차총회와 함께 개최된 제18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는 총 16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으며 50개 지방자치단체와 재단, 70개 축제가 공모에 참여했다. 이중 동구는 21회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주민 주도형 프로그램 부문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02~6일 닷새간 열린 충장축제는 청년기획단 찐이 2조선대학교 K-컬처공연기획학과와 함께하는 충예기획단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만드는 시민 기획 프로그램13개 동 행정동 주민 기획·참여 퍼레이드 대규모 관람객 체험·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주민 그동안 관() 중심의 축제에서 주민 주도형 축제로 변화를 꾀했고, 그 변화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 화순투데이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와 아시아지부에서 지난
1년간 개최된 축제를 대상으로 가장 우수한 축제 및 리더에게 수여하는 올해의 베스트 축제리더상(기관장상)’도 수상, 올해 충장축제의 성공적 추진에 화룡점정을 찍었다.

 

임택 동구청장은 충장축제가 주민주도형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성장하고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면서 올해 축제로 안주하지 않고 내년 충장축제를 더욱 성공적으로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축제협회(한국지부장 정강환·IFEA World) 한국지부는 20여 년의 역사를 지녔으며,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아시아 대회를 거쳐 미국 본부에서 개최되는 월드대회까지 한국과 아시아의 축제를 세계에 알리고 교류하는 데 기여해 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나주시의회, ‘한우산업지원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