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년 및 신혼부부 만원임대주택 지원 조례」 행안부 우수 적극조례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11/21 [18:56]

「화순군 청년 및 신혼부부 만원임대주택 지원 조례」 행안부 우수 적극조례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11/21 [18:56]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21일 행정안전부 주관 우수 적극조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역적 특수성을 반영하고, 주민수요에 적극 대응한 자치 입법사례를보건복지, 농림환경, 공공질서·안전, 산업관광 등 분야별로 접수받았으며, 53개 지자체가 총 112건의 조례를 제출하여 화순군 조례를 포함한 10건이 우수 조례에 선정되었다.

 

화순군에서 제정한 화순군 청년 및 신혼부부 만원 임대주택 지원 조례월 임대료 1만 원으로 살 수 있는 임대주택을 제공하여 청년층의 주거난을 해소하고 타지역 인구를 유입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군은 지역소멸 해소에 적극 대응하고 전국 최초로 시행되어 전라남도뿐만 아니라 전국으로확산, 선도적인 사례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경우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군민 생활과 밀접한 자치법규를·개정하여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행정의 신뢰성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나주시의회, ‘한우산업지원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