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동구리 호수공원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9/12 [19:14]

화순군, 동구리 호수공원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9/12 [19:14]

화순군, 동구리 호수공원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동구리 생활공원 조성사업 사업비 15억 원 확보

 

▲ 동구리 호수공원 전경~!!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12동구리 생활공원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은 개발제한구역 주민과 인근 도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환경을 개선하는 공모사업으로 화순군은 올해 3월 생활공원 분야에 공모사업을 신청하였다.

 

화순군은 2024년 수만리 생태숲공원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2025년 주민지원사업으로 동구리 호수공원 재정비를 통한 생활공원 조성사업에 선정되면서 사업비 15억 원을 확보했다.

 

동구리 생활공원 조성사업은 동구리 호수공원 내 노후된 운동편의시설과 수목 등을 재정비하고 잔디마당, 수변전망마당, 산책마당 등을 새롭게 조성하는 사업으로 국비 135천만 원과 군비 15천만 원 등 총 15억 원을 투입하여 조성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으로 동구리 호수공원을 찾는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지역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특색있는 경관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앞으로도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중앙부처의 다양한 국비사업 발굴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2025년 상수원관리지역 주민특별지원사업 공모 선정

이서커뮤니티센터를 리모델링하여 주민 쉼터 조성

 

▲ 이서 커뮤니티 샌터~!!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12일 영산강유역환경청의 ‘2025년 상수원관리지역 주민특별지원사업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특별지원사업은 영산강·섬진강수계 상수원관리지역 내 행위 제한을 받는 지역주민을 위해 매년 소득증대, 생활환경개선 등의 사업을 선정해 수계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산강유역환경청에서는 사업계획서를 검토하여 예비 심사, 현지 조사를 진행하고 본심사(PPT 발표)를 추진한 뒤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화순군에서는 이번 선정된 공모사업으로 이서커뮤니티센터를 리모델링하여 주민 쉼터를 조성하여 주민 복지 증진 및 지역 활력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지인 이서면은 주민들을 위한 교류 및 소통 공간이 부족해 주민공동체 간의 활발한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 간의 모임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동체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서면에 주민들을 위한 소통 공간을 조성하여 주민공동체가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의회, 제270회 임시회 폐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