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화순을 위한 지역자율방재단 회의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8/09 [13:49]

안전한 화순을 위한 지역자율방재단 회의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8/09 [13:49]

폭염 피해 예방 대책 등 논의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자연재난 피해 예방 대책 등을 논의하고자 지역자율방재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화순군 지역자율방재단 단장 및 각 읍·면 대표 단원들이 참석한가운데 지역자율방재단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교육하고, 연일 지속되는폭염에 대한 피해 예방 대책 등을 논의했다.

 

현재 화순군 자율방재단은 13개 읍·245명의 지역 주민, 봉사단체 등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희망자는 자율 가입이 가능하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자발적으로 재해취약시설 등 위험지역 현장 예찰·점검을 실시하고 주민 홍보와 재난 발생 시 주민 대피, 응급 복구 활동 등에 참여한다.

 

또한 재난 발생 취약 시간대에 지역 순찰과 현장 조사를 진행하고, 위험지역 주민, 행락·야영객 등을 대피시키는 것은 물론, 재난 발생에 따른 피해 현황을 파악하여 지원활동을 전개하는 등 자연재해 예방 및 경감 활동에 참여한다.

 

조영균 주민안전과장은 재난은 완벽하게 막을 순 없지만 예방하면 피해는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자율방재단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며, 자율방재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책을 강구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구복규 화순군수, 24시간 응급실 비상진료체계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