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3기 전남도당 동시당직선거 결과 및 3기 전남도당 출범 기자회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3 [14:51]

진보당 3기 전남도당 동시당직선거 결과 및 3기 전남도당 출범 기자회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3 [14:51]

진보당 3기 전남도당 동시당직선거 결과 및 3기 전남도당 출범 기자회견

도민에게 사랑받는 대중정당으로 2026년 지방선거 승리 향해 나아갈 것

  © 화순투데이

지난 17, 진보당 전남도당은 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진보당 3기 동시당직선거 결과를 발표했다진보당 전남도당은 지난 610일부터 15일까지 동시당직선거가 당원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당원의 63.3%가 투표에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투표를 통해 전남도당위원장으로 이성수 현 도당위원장이 97.47% 득표율로 당선되었고, 부위원장에 최미희 현 순천시의원과 이정확 전 해남군의원이 선출되었으며, 조대익 노동자위원장, 강광석 농민위원장을 비롯 12곳에 시·군지역위원장과 부위원장, 대의원을 선출하였다고 밝혔다.

 

2기에 이어 3기 진보당 전남도당위원장을 맡은 이성수 위원장은 전남에서 명실공히 대안정당으로 위상과 실력을 쌓아 도민에게 사랑받는 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탄핵과 개헌을 통한 제7공화국 건설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정당, 국민의 생존권과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키는 실력 있는 정당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성수 위원장은 특히 2026년 지방선거에서 시장·군수 당선과 정당지지율 20% 달성 목표를 분명히 하면서, 지방선거 승리를 통해 진보당을 확실한 대안정당으로 만들어 내겠다고 밝혔다.

 

 

 

박형대 도의원, 장애인부모연대 오체투지 참여

발달장애인과 가족의 목소리, 사회적 의제가 되어야

  © 화순투데이

진보당 박형대 도의원은 13일 전남도청 앞에서 ()전국장애인부모연대전남지부가 개최한 발달장애인 가정 생명 보호정책 지원체계 구축 촉구 오체투지현장에 함께했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전국장애인부모연대전남지부(지부장 이정근)는 장애인과 그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는 장애인 부모단체로, 장애인이 차별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법과 제도를 바꾸기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이어서 가족에 의한 살해, 가족 살해 후 자살, 자살 시도 등 지난 3년간 24건의 발달장애인 가족 참사가 발생했다며, 이는 그들의 생명을 보호하는 정책과 지원체계가 극도로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하였다.

 

하여 발달장애인 가정의 참사를 막아야 한다는 마음으로 발달장애인법과 발달장애인법·특수교육법 전부 개정을 요구하며 오체투지 투쟁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 화순투데이

박형대 의원은 연대발언을 통해 최근 전남교육청의 공생의 교육을 주제로 한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와 오늘 발달장애인 가족들의 오체투지가 극명하게 대비되는 듯하여 가슴 아프다면서, 전남교육청이 공생의 교육을 이루고자 한다면 특수 교육 발전에 앞장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발달장애인과 가족들의 목소리가 특수한 사람들의 주장이 아닌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일반적 의제로써 논의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전라남도에는 실질적인 발달장애인 지원 기본계획 마련 지원주택 및 주거유지서비스 조례 제정 도내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설치·실질적인 장애인주치의 사업 실시를 전라남도교육청에는 교육지원청 행동중재 전담교사 배치 학급당 1명의 특수교육 실무사 배치를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 528일 제주를 시작으로 경남, 부산, 울산 등 전국을 순회하며 오체투지 투쟁을 이어가고 있으며, 75일 서울에서 집중 결의대회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수련병원 전공의 7648명 사직 처리…하반기에 7707명 모집 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