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무형유산 제54호 우봉리 들소리 보유자 지정서 전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12 [13:20]

전남 무형유산 제54호 우봉리 들소리 보유자 지정서 전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12 [13:20]

 

 

홍국식 보유자(좌측)과 구복규 군수 지정서 전달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은 전라남도 무형유산 제54호 우봉리 들소리의 보유자로 지정된 홍국식(87) 어르신에게 보유자 지정서를 전달하였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보유자 지정서 전달식은 지난 530일 자로 우봉리 들소리 보유자로 정식 지정된 홍국식 어르신에게 지정서를 직접 전달하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군수실에서 치러진 전달식에는 홍국식 보유자의 가족, 우봉리들소리보존회 회장, 사무국장, 우봉마을 이장 등 7명이 초청되어 전라남도로부터 발행된 보유자 지정서를 참석자들의 축하 속에 전달하였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보유자로 지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무형유산인 우봉리 들소리 보존·전승은 물론 우리 군의 다른 무형유산 보존·전승에도 최대한의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 무형유산 우봉리 들소리는 201385일 지정되었으며, 이번에 정식 보유자가 지정됨으로써 체계적인 보존·전승이 가능하게 되었다.

 

우봉들소리보존회는 매년 백중 무렵의 전승 행사를 10년 넘게 진행해 오는 등 무형유산 보존·전승에 마을 차원의 협심을 발휘해 정성을 쏟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수련병원 전공의 7648명 사직 처리…하반기에 7707명 모집 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