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전남도당,운영위원회 개최 위원장 선출 논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08 [15:10]

국민의힘전남도당,운영위원회 개최 위원장 선출 논의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08 [15:10]

 

인사하는 박상호 수성부위원장~!!  © 화순투데이



국민의힘 전남도당은
8일 도당을 새롭게 이끌어갈 전남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후보 등록을 공고했다.

 

이번 전남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공모 및 선거 절차는 지난 3일에 개최된 국민의힘 제6차 비상대책위원회 의결에 따라 실시된다.

 

전남도당은 지난 7일 제4차 운영위원회를 통해 선거업무를 책임질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및 선거인단 구성을 의결했으며, 8일 선관위 회의를 개최해 선거일정, 후보등록서류, 투표방법, 선거운동 등의 제반사항을 확정했다.

 

박상호 수석부위원장은 회의 진행에 앞서 인삿말을 통해 "지난 총선 참배의 아픔을 딛고 새로운 각오로 이번 도당위원장 선거에 임하게 돼 무거운 책임감과 함께 당원 동지들에게 면목이 없지만 심기일전 지역민의 마음을 헤아리는 정책 개발에 더욱 매진하자"고 강조했다.

 

 

  © 화순투데이



선관위는 확정된 후보자 등록 공고문을 전남도당 홈페이지 게재하는 한편 당원들의 참여 독려를 위해 책임당원을 대상으로 문자를 통해 선거일정 등을 공지하고
,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일간 전남도당에서 후보 등록을 접수 받을 계획이다.

 

전남도당위원장 선출은 국민의힘 당헌당규에 따라 등록한 후보가 1인일 경우 도당 운영위원회 의결을 통해 선출할 수 있다.

 

후보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선관위가 정한 규정에 따라 경선을 실시하며,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선거인단을 대상으로 모바일 및 ARS 투표를 실시해 과반이상 투표 중, 최다 득표한 후보를 도당위원장으로 선출한다.

 

박종렬 선관위원장은 공정한 심사와 절차를 통해 전남 당원을 대표하고 전남발전과 당세확장을 위해 도당을 힘차게 이끌어 갈 수 있는 위원장이 선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