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구조분야‘전국 1위’수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6/07 [17:15]

화순소방서,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구조분야‘전국 1위’수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6/07 [17:15]

한계에 도전하고 한계를 극복하다!”

 

  © 화순투데이



화순소방서
(서장 최형호)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펼친 개최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구조분야)에 출전한 화순소방서 구조대가 1위를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는 최근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재난현장에 강한 소방관이 요구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최되는 대회로서, 각 시·도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선수들이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 12개 분야, 1,600여명 정도 출전하였다.

 

구조분야에서 전남소방을 대표로 출전한 화순소방서 구조대는 다양한 현장경험과 최고의 팀 웍을 자랑하는 팀으로 대응구조과 생활구조구급팀장을 필두로 소방위 이병호, 소방장 신현덕, 소방교 변 욱, 소방사 박요진 그리고 소방사 이대건 대원으로 구성됐으며, 전국대회 우숭을 하겠다는 자신있는 포부로 출전하였다.

 

구조분야 경연순서는 1구조전술(일반)’2구조전술(응용)’으로 진행됐으며, 1차 방화문 개방, 협소공간 구조대상자 구조 및 탈출, 2차 추락사고 구조대상자 들것 인양 및 구출이며, 모든 점수를 합산,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화순소방서 구조대는 1, 2차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전국 1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

 

최형호 서장은 이번 우리 소방서 구조대원이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게 된 것은 본인들의 꾸준한 노력과 열정이 아니면 안되는 결과였으며,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도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수련병원 전공의 7648명 사직 처리…하반기에 7707명 모집 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