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강원랜드와 연간 단가계약 값진 결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31 [17:12]

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강원랜드와 연간 단가계약 값진 결실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31 [17:12]

- 강원랜드와 연간 단가계약 추가 체결 성과 -

 

김명수 시설장(좌측4번째),허경진 강원랜드 팀장(우측3번째),최대용 강원랜드 파트장(좌측3번째) (사진=화순군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은 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 안정적인 성장을 통한 장애인 고용 안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2019년 개소한 화순군장애인직업재활시설(시설장 김명수)은 전국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중 최초로 타월을 직접 생산 및 판매하는 곳으로 현재 31명의 장애인이 종사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생산 시설로 지정되었으며, 시설은 이를 바탕으로 전국 공공기관(공기업 등) 우선 사업장 개척에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지난 57일 시설 연매출의 35%가량을 차지하는 강원랜드와 2년 간의 장기 계약을 체결하였고, 특히, 객실 타월 이외에 그랜드호텔의 투숙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타월 세트(6천만 원 상당)의 계약까지 체결에 성공 한층 안정적인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 지원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쌓았다.

 

화순군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관계자는 중증장애인 생산품의 차별적인 시선과 편견에 맞서 품질 로 경쟁하고 쟁취한 결과물이라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장기 계약 체결로 중증 장애인의 일자리 안정화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윤병태 나주시장, 호우특보 비상근무자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