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4년 홍수 대응 종합대책회의 개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18 [14:06]

화순군, 2024년 홍수 대응 종합대책회의 개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18 [14:06]

화순군, 13개 읍면과 홍수 대응 중점 추진 과제 및 협력 방안 등 논의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이 여름철 극한호우 등 이상 기후로 인한 재해 예방을 위하여 516‘2024년 홍수 대응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재해 대응의 전반적인 사항을 점검했다.

 

최근 5월 초 도내 집중호우로 일 강수량 최고 기록을 경신하는 등 올해 기상 전망이 작년보다 80% 이상 강우가 많을 것으로 예보되어 재해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따라서 재난관리가 필요한 중점시설인 하천, 도로, 저수지 등 여름철 홍수 대응을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재해 취약 시설물 및 대형공사장에 대하여 사전점검 사항과 대응계획을 논의하였다.

 

·읍면 간 상호협력 방안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재해 발생시 골든타임을 확보하여인명피해 제로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재해 사전 대비에 전력을 기할 예정이다.

 

화순군 관계자 조영일 건설교통실장은 기상이변으로 예상치 못한 극단적인 물 폭탄이 빈번하게발생하여 호우로 인한 인명피해 규모가 증가 추세이다.”라며, “이번회의를통하여 시설물 관리 및 화순군·읍면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