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병태 나주시장, 국비확보 ‘전력투구’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08 [14:35]

윤병태 나주시장, 국비확보 ‘전력투구’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08 [14:35]

기재부과기부교육부 등 중앙부처 잇단 방문

 

윤 시장과 기재부 김동일 예산실장(우)  © 화순투데이



윤병태 나주시장이
2025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매주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전력투구에 나서고 있다.

 

윤병태 시장은 지난달 24일과 1일 기획재정부, 과학기술혁신본부, 교육부를 방문해 2025년 지역현안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정부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했다.

 

기재부 김동일 예산실장과 면담에서는 나주시의 현안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적극 피력하고 향후 정부예산 지원 협조를 당부했다.

 

과학기술혁신본부 류광준 본부장과는 한국에너지공대에서 추진하는 초전도 도체 시험설비구축을 비롯한 정부 R&D 사업이 차질없이 지원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또한 교육부 전진석 교육자치협력안전국장과 면담을 통해 나주시 교육발전특구의 적극 지원과 함께 교육부 주관 글로컬대학30’ 공모에 동신대학교가 본지정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나주시의 주요 건의 사업은 총 86개 사업에 건의액 2419억원(국비) 규모로 신규 발굴 사업은 31개 사업, 314억원(국비)에 달한다.

 

주요 신규 국고건의 사업은 지역의 핵심 성장 동력이 될 인공태양 연구시설 구축을 비롯해 에너지신산업 선도 도시 조성을 위한 미래에너지반도체 산업지원 플랫폼 구축’, ‘신송전급 전력기자재 시험인증 인프라 구축등이다.

 

또한 배터리 산업 인프라를 확장하기 위한 사용후 배터리 안전관리 및 재제조 유통순환 기술개발과 빛가람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빛가람 새싹 놀이터 구축사업등도 포함됐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우리 지역 미래 성장동력이 될 에너지신산업 등 핵심 현안 사업들이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건의활동을 펼쳐나가겠다특히 정부 예산안이 확정될 때까지 전남도, 중앙부처와 긴밀히 협력하고 시기적절한 국비 예산활동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3일 윤 시장 주재로 2025년도 국고건의 사업 추진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부서별 국비확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구복규 화순군수, 출산 예정 직원에게 춘란 선물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