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국가유공자 각별 예우 …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5/07 [14:49]

나주시, 국가유공자 각별 예우 …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5/07 [14:49]

기존 10만원에서 12만원, 배우자 유족수당도 5만원에서 7만원 인상

 

 6'25참전 기념탑 참배하는 윤병태 시장~!!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가 민선
8기 들어 나라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예우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보훈명예수당에 이어 올해는 참전유공자관련 수당을 인상한다.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오는 7월부터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월 10만원에서 12만원, 참전유공자 배우자 유족수당을 월 5만원에서 7만원으로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7월부터 국가유공자 보훈명예수당을 기존 월 5만원에서 7만원으로 인상해 지급하고 있다.

 

지원 대상도 기존 전몰·순직·전상·공상군경 유족에서 전몰·순직·전상·공상군경’, ‘무공·보국수훈자’, ‘5.18유공자본인 또는 유족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3.1, 5.18민주화운동, 현충일, 6·25전쟁일 등 보훈 행사를 자체적으로 개최해 순국선열의 넋을 기리고 애국,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있다.

 

기념식에 참석한 유공자·유족 좌석을 맨 앞줄로 배치하는 등 유공자 존경과 예우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경업 6.25참전유공자회 나주시지회장은 참전유공자의 고귀한 희생을 잊지 않고 참전수당을 인상해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참전 유공자와 유족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의 고귀한 정신을 엄숙히 기리며 유족들이 자긍심을 갖고 나주에서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앞으로도 국가유공자, 유족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구복규 화순군수, 출산 예정 직원에게 춘란 선물 격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