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고흥군의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4/20 [13:12]

화순군의회-고흥군의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4/20 [13:12]

화순군의회-고흥군의회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및 지역 간 상생 발전 도모 -

 고흥군의회 사무과장과 화순군의회 차길석 과장(우)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 직원들과 고흥군의회 직원들이 지역 간 상생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했다.

 

두 의회 직원은 26일 화순군의회 소회의실에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식을 열고 각각 200만 원을 양 기관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지난 달 화순군의회 직원들이 선진지 견학차 고흥군의회를 방문했을 때 여건이 비슷한 두 군의 발전과 의회 간 교류협력 증진 방안을 모색하다 마련된 것이다.

 

고흥군의회 사무과장 등 11명과 화순군의회 사무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기부식은 화순군의회 홍보영상 시청과 기부금 전달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기부식 후에는 함께 군의회 시설물을 둘러보며 서로 간의 의회 운영과 회의 진행 등을 논의 했다.

 

화순군의회 차길석 사무과장은 이번 기부를 통해 두 의회 직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두 지역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고흥군의회와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화순군의회는 작년 합천군의회와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하며 의회 간 교류하며 상생 발전의 의지를 다졌다.

 

 

 

화순군의회,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성공 기원을 위해 현장방문

행사 및 판매부스 관계자 격려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
(의장 하성동)는 19일 화순 고인돌 봄꽃 축제 성공 기원을 위해 축제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군의원들은 춘양면 고인돌발굴지 보호각부터 도곡면 피크닉 존까지 탐방 카트로 이동해 관광체육실장의 설명을 들으면서 판매부스와 전시시설 등을 살펴봤다.

 

이 후봄의 향기 존을 방문해 초화류 주제관과 야생화 전시관다육이 전시관을 둘러보고고인돌 선사체험장과 세계거석테마파크로 이동해 근무 직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하성동 의장은 군민과 화순을 방문해주신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교통 및 관광객 수용대책 등 안전과 편의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축제 마지막날까지 안전하고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화순 고인돌 축제는 오늘 19일부터 시작하여 4월 28(10일간)까지 최백호양희은 등이 참여하는 2024 DM 버스킹초대형 곰인형 조형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화순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임지락 도의원, “농촌마을 유휴자원조사, 적극행정 필요”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