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악성 민원 근절 배너 설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4/13 [12:43]

화순군, 악성 민원 근절 배너 설치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4/13 [12:43]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 보호를 위한 첫걸음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은 악성 민원으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공무원노조와 함께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악성 민원 근절 배너를 설치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악성 민원 발생 건수는 41,559건이며, 입직 3년 이내 공직을 떠나는 공무원은 11,854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화순군에서는 공무원노조와 함께 직원 보호를 위해 악성 민원은 민원이 아닙니다.’ 문구가 적힌 배너를 군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설치했다.

 

또한, 공무원노조에서는 공무원의 인권을 존중합시다.’ 문구가 적힌 스티커를 415일부터 직원 PC에 부착할 예정이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친절·신속·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하되, 악성 민원은 공무원의 인격을 파괴하는 행위로 단호히 대처할 필요가 있다.”라며, “반복적인 악성 민원의 경우 소속 직원 보호를 위해 부서장이 적극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화순군에서는 안전한 근무 환경 구축을 위해 행복민원과와 읍·면에 웨어러블 캠을 배부한 바 있으며, 매월 넷째 주 수요일 민원 업무 담당자를 위한 심리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구복규 화순군수, 24시간 응급실 비상진료체계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