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고인돌선사체험장 4월 12일 재개장!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4/13 [12:33]

화순군, 고인돌선사체험장 4월 12일 재개장!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4/13 [12:33]

어린이 가족들과 함께 즐기는 교육 문화공간이 펼쳐져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12일부터 겨울 휴장 기간을 마치고 고인돌선사체험장과 지동마을 민속자료전시관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화순 고인돌 선사 체험장은 청동기시대 마을을 재현해 놓은 곳으로 3천 년 전 청동기시대 다양한 형태의 움집과 도구를 통해 그 당시 생활을 엿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활동이 가능하다.

 

선사인이 되어 불피우기, 활쏘기 등 자율참여 체험이 상시 운영되며, 주말에는 VR 활쏘기 체험도 운영된다.또한, 시기별로 암각화 무드등 만들기, 선사시대 도구 만들기,석고 방향제 만들기, 악세사리 만들기 등 다채로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예약자 우선이고 요금은 무료이다.

 

  © 화순투데이



지동마을 민속자료전시관은 지역민의 도움으로 운영되며, 선사시대부터 이루어진 농경과 관련된 전통 농기구를 관람할 수 있다. 도심 속에서 아이들이 접하지 못한 과거의 농기구들을 직접 볼 수 있으며, 어른들은 추억의 물건을 관람할 수 있는 장소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선사 체험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선사시대의 생활과 문화를 이해하는 특색있는 경험 쌓기 체험이라며 세계유산 화순 고인돌 유적지의 드높은 가치를 전승하고 보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과 예약 문의는 유선(061-370-8814), 세계유산 화순고인돌유적 홈페이지(www.dolmen.or.kr), 인스타그램(@hwasun_dolmen_site)을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임지락 도의원, “농촌마을 유휴자원조사, 적극행정 필요”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