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업 투자처는 역시 나주! ‘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3/29 [14:00]

에너지기업 투자처는 역시 나주! ‘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3/29 [14:00]

43일부터 서울 코엑스서 개최/에너지중심도시 나주 정체성 홍보

기업 투자유치 홍보컨설팅 예정

 

  © 화순투데이



전라남도 나주시
(시장 윤병태)가 오는 43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한다.

 

‘2024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는 나주시가 지역을 벗어나 수도권에서 개최하는 두 번째 투자유치 행사로, 앵커 기업 확대와 에너지신산업 중심 나주의 정체성 홍보, 에너지밸리의 지속적인 성장 및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김태균 한전 기술혁신본부장, 구자균 한국스마트그리드협회장, 강상구 전남도 에너지산업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할 계획이다투자유치 로드쇼는 제14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24’와 함께 나주 에너지밸리 및 기업들의 투자유치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첫째날인 43일에는 윤병태 시장의 나주 투자환경 소개를 시작으로, 에너지밸리 투자유치 MOU 체결, 에너지밸리 유관기관 상생발전 공동협력 선언, 나주시와 한전 에너지밸리 투자환경 설명, 10개 기업의 투자유치 데모데이 IR 피칭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IR(investor relations)은 기업이 투자 유치를 위해 기업 설명 및 홍보활동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 화순투데이

 

 

둘째날에는 문승일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아 차세대 전력망 기술인 MVDC(중압직류 배전)를 주제로 세미나 및 패널 토의를 진행한다

 

또한 나주시는 3일 동안 나주시 에너지밸리 공동홍보관과, 에너지밸리 기업홍보관 관내기업 11개 사(), 20개 부스를 운영해 홍보 및 투자유치 상담과 컨설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주시 관계자는 에너지밸리 공동홍보관 등을 통해 나주만의 투자 매력을 적극 공유하겠다면서 에너지 유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이번 투자유치 컨설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2023 수도권 투자유치 로드쇼를 개최해 에너지 기업 4개사()300억원 규모의 기업 투자 유치 성과를 거뒀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임지락 도의원, “농촌마을 유휴자원조사, 적극행정 필요”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