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KBC광주방송, ‘청년 중소상공인 지원’ 맞손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2/28 [13:41]

동구-KBC광주방송, ‘청년 중소상공인 지원’ 맞손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2/28 [13:41]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광주와 판로 확대 등 협력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KBC광주방송(대표 임채영)과 청년 중소상공인들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해 지역사회의 경제적 발전을 도모하고 창업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이번 협약에서 KBC광주방송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소담스퀘어 광주와 협력해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역량을 기반으로 청년 중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반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년 창업자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 판로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홍보 마케팅 동명청년창작소 및 동구 청년센터와의 연계협력 강화 등이다.

 

이에 따라 동구는 빈집 청년 창업 채움 프로젝트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 창업자를 비롯해 동구 소재 청년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담스퀘어 광주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프로그램 송출, 커머스 콘텐츠 전문가들의 1:1 피드백 지원, 청년 대상 디지털 커머스 교육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구의 청년 중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에게 더 다양한 기회가 열리길 기대한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청년 창업자들이 역량과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임지락 도의원, 공중보건의사 인력 부족 현상에 대한 해소 방안 수립해야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