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지역자활센터, 스마트플러스 세탁 자활기업 출범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2/06 [11:55]

화순지역자활센터, 스마트플러스 세탁 자활기업 출범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2/06 [11:55]

남 소방서 방화복 고정 세탁 물량확보를 통한 자활의 발판 마련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은 화순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단 스마트플러스 세탁이 지난 21일 자활기업으로 출범했다고 밝혔다.

 

화순지역자활센터(센터장 설진국)스마트플러스 세탁운영을 위해 화순, 나주, 담양, 보성, 장성군 소방서 방화복을 수탁받아 공공연계 고정 물량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사업 운영에 발판을 마련하였고, 세탁 물량 확대 및 전문 세탁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소방 방화복 전문 세탁 장비와 50평대 창고형 사업장(화순군 동면)을 확보하여 자활기업 운영의 최적 조건을 갖췄다.

 

자활기업 대표는 자활을 위한 새로운 도전의 두려움을 이겨 낼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고 기회의 발판을 마련해 주신 화순군과 화순지역자활센터에 감사드리고, 열심히 노력하여 향후 사회공헌활동 및 저소득층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다라고 전했다.

 

설진국 화순지역자활센터장은 앞으로 더 많은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에게 지역과 함께 할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의 발판을 많이 만들어 내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자활기업 창업은 취약계층의 공동창업을 통한 자립의 첫발을 내딛는 뜻깊은 일인 만큼 지속적인 수요처 개발과 노력으로 매출이 활성화되어 사업이 번창하길 기원한다라며, “저소득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자활기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