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경찰, 주민의견수렴 소통방 운영으로주민참여치안 전개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2/02 [11:49]

화순경찰, 주민의견수렴 소통방 운영으로주민참여치안 전개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2/02 [11:49]

       화순경찰, 주민의견수렴 소통방 운영으로주민참여치안 전개

  © 화순투데이

화순경찰서(서장 박 웅)는 주민참여 공동체·플랫폼 치안을 활성화를위해주민의견수렴 소통방을 운영으로 주민참여·정성치안 활동을전개하고 있다고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주민참여를 유도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NFC칩이내장된주민의견수렴 소통방스티커를 각 마을회관에 부착하고 이장 및 부녀회, 청년회 등 주민들에게 배부하여 마을별 범죄취요소·요청사항 접수하는 등 소통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마을 CCTV와 공원 가로등, 교통시설물 설치 및 순찰강화 요청32건의 요구사항을 접수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담당 기관에 시설물 설치 요청하는등 주민들과 함께 문제점 진단하고 개선하여 안전한치안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지역사회의 불안 요인을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즉각적인 피드백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이 경찰 치안정책 의사결정 및 치안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각종치안 문제의종합적·입체적으로 해결해 나아갈 예정이다.

경찰관계자는주민의견수렴 소통방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의 불안요소 제거로 일상생활 속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여 주민들이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경찰, 설 명절 특별방범활동 전개

  © 화순투데이

화순경찰서는 21일부터 12일까지 설 연휴 기간 집중되는 치안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명절 특별방범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화순경찰은 설 명절 범죄예방을 위해 관내 소규모 금융기관, 은방,편의점, 무인점포 등 현금다액취급업소의CCTV 방범시설이상 유·점검과 범죄예방진단을 실시하고, 피해사례 소개 및 범죄예방 홍보를 통해 대응 방안과 안전대책도제시하고 있다.

특히, 취약지역 주변 거점·탄력 순찰을 적극 실시하여 범죄분위기를 사전 차단하고, 야간 취약시간대에 자율방범대와 합동순찰을통해 특별방범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화순경찰서 관계자는 각종 범죄예방을 위한 선제적 예방활동을 통해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