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2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 선정, 국비 1억원 확보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2/01 [14:28]

나주시, 2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 선정, 국비 1억원 확보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2/01 [14:28]

교육부 주관 공모사업 선정, 국비 1억원 확보

장애 친화적인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시청 출입문에 부착된 현판~!!  © 화순투데이



나주시가 차별 없이 모두가 함께 배우고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교육부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주관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공모에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돼 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기반 장애인의 역량개발 지원, 지역 중심의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조성을 목표로 교육부에서 지난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나주시는 지난해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첫 선정을 통해 장애유형별 맞춤형 평생교육 28개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며 장애인 학습권 보장과 장애 인식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장애 친화적인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목표로 장애·비장애 사회통합’, ‘장애인식개선’, ‘직업능력 향상 및 자립지원’, ‘기관별 역할 강화 및 네트워크 활성화 기반구축’, ‘문화·예술, 인문, 건강 등 일상생활등 장애유형별 26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나주형 장애인식 개선 영상을 제작, 관내 장애인 기관·단체·공공장소에 배포하고 장애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인식 확산을 도모한다.

 

장애인의 눈과 귀 역할을 하며 이들을 돌보는 기관·시설 실무자를 위한 역량 강화프로그램도 강화해 민관 협력 인프라를 탄탄히 구축할 방침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2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통해 장애인 평생학습권을 더욱 두텁게 보장하는 장애 친화적인 평생학습 인프라를 구축하겠다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차별없이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는 명품 평생학습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