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공기밥 평생교육 프로젝트 선정…16개 시도 대표 단체장 상도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2/01 [13:38]

동구,‘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 쾌거

공기밥 평생교육 프로젝트 선정…16개 시도 대표 단체장 상도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2/01 [13:38]

공기밥 평생교육 프로젝트 선정16개 시도 대표 단체장 상도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한 196개 지방자치단체, 74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2023년 한 해 동안 주목받은 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를 선발해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동구는 공기밥(공공과 기업이 밥이되는) 평생교육 프로젝트가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며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과 함께 ‘16개 시도 대표 단체장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공기밥 평생교육 프로젝트는 동구의 소상공인·대학명인·명장 달인 등 9명의 노하우를 지역민에게 동영상과 사례집으로 제작·배포·교육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해 배움의 기회를 보편적으로 확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을 통해 그동안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면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올 한해도 주민의 삶을 바꾸고 지역을 살리는 평생교육 운영을 통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