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구)화순광업소 용지 민간사업자 투자의향서 접수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1/29 [17:48]

화순군, (구)화순광업소 용지 민간사업자 투자의향서 접수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1/29 [17:48]

-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 사업을 통한 민간 투자 유치에 적극 나서 -

 

기본 구성안~!!  © 화순투데이



화순군
(군수 구복규)29일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 사업을 위해 대한석탄공사 ()화순광업소 용지에 조성 예정인 복합 관광단지 등 민간사업자의 투자의향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의향서 접수는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 사업 추진 시 필요한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우선 통과하기 위해 기업의 수요를 확보하고 선제적인 투자유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투자의향서는 사업에 대한 투자 의향 수요를 파악하기 위한 간단한 양식으로 제공된다.

 

화순군은 복합 관광단지 등 폐광지역의 투자의향서 접수는 기업의 투자 및 농공단지 입주 의향을 파악하고, 개발계획 수립에 반영함으로써 예타 통과와 국비 확보를 목표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예타 통과와 국비 확보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기업들이 이 사업의 경제적 가치를 인지하고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부연했다.

 

화순 조기 폐광지역 경제진흥 사업은 화순군 동면 ()화순광업소 일대에 2029년까지 약 5,643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약 2214규모의 복합 관광단지, 농공단지, 스마트팜 단지, 갱도 활용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투자의향서는 126일 공고를 시작으로 320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화순군 도시과를 직접 방문하여 투자의향서를 작성하고 제출하거나, 우편으로도 제출할 수 있다.

 

총사업비 5,643억 원 중 민간 투자 부분은 예비 타당성 조사가 마무리되기 이전까지 투자자 투자의향서 확보, MOU 체결, 공모를 통한 민간사업자 선정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개발과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며, 향후 협력 사업자와 함께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