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 유대 강화 ‘동구 여성예비군 간담회’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1/29 [17:41]

민·관·군 유대 강화 ‘동구 여성예비군 간담회’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1/29 [17:41]

지역 안보 공감대 확산·홍보, 협력 방안 등 논의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29일 지역예비군의 예비전력 증강 및 ··유대 강화를 위한 1회 동구 여성예비군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임택 구청장, 임창준 동구 예비군 지역대장과 이은아 여성예비군 소대장을 비롯해 소대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예비군 임무 사항과 안보 공감대 확산·홍보 방안, ··군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

 

동구 여성예비군은 지난 201510월 창설된 이래 503여단 2대대 동구 예비군 기동대 예하에 소속돼 있었으나 올해 동구 예비군 지역대 창설로 인해 동구 예비군 지역대로 편입됐다.

 

동구 여성예비군은 소대 본부 의료구호 1·2 급식 구호 기동 홍보 등 5개 분대별 전업주부·자영업·회사원 등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돼 있다. 평시에는 안보 의식 강화 운동과 지역사회 구호·봉사활동을, 전시에는 응급환자 처지, 군작전 수행 보조 활동을 수행하며 지역 안보의 한 축을 담당한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역 안보태세를 더욱 확고하게 할 동구 여성예비군 의 역할이 기대된다면서 동구의 여성예비군으로서 안보 분야, 구호·봉사활동 등에서 긍정적인 선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의회, 제270회 임시회 폐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