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동구형 광주다움 통합돌봄 본격 시동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1/28 [19:55]

올해 동구형 광주다움 통합돌봄 본격 시동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1/28 [19:55]

통합돌봄위원회첫 회의서 실행 계획 수립·홍보방안 모색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가 지난 25일 올해 첫 통합돌봄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빈틈없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동구 통합돌봄위원회는 지난해 9월 출범한 이래 동구형 광주다움 통합돌봄 사업의 실행 계획 수립과 자원 개발·연계, 전문인력 교육 등 시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자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부구청장을 위원장으로 복지·의료·돌봄 등 다양한 영역의 민··학 전문가인 동구노인종합복지관장,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장, 동구장애인복지관장, 동구한의사회장,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광주광역시지회장, 동구지역자활센터장, 동구의회 의원 등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통합돌봄 추진 실적 공유 2024년 향후 계획 보고 홍보방안 논의 자문·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한 위원은 동구형 광주다움 통합돌봄 사업은 지난 한 해 동안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2,093명의 돌봄 이웃을 발굴·지원하며 든든한 버팀목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돌봄이 필요한 주민이 적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학이 뜻을 모아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각 분야별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위원들의 고견을 양분 삼아 돌봄이 필요한 우리 주변의 이웃들에게 더 많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어느 한 주민도 소외되지 않게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돌봄 틈새를 꼼꼼히 메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빈틈없는 전 생애주기 통합돌봄 서비스망 구축을 위해 일상생활 지원, 식사 지원, 동행 지원, 건강 지원, 안전 지원, 주거 편의, 일시 보호 등 7가지 돌봄 서비스와 아픈아이 긴급 병원동행, ,똑똑! 동구 안심돌봄단, 들랑날랑 커뮤니티센터 운영 등 동구형 광주다움 통합돌봄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