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가족센터「꿈 디자이너 친해지기캠프」참여
-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친밀감 향상 캠프 -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꿈 디자이너 친해지기 캠프’를 1월 26일부터 1월 27일까지 이틀간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관내 취약계층 자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캠프는 월드비전에서 후원하는 ‘꿈꾸는 아이들 꿈 디자이너’ 사업의 참여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소속감을 심어주어 참여 동기를 부여하고 서로의 친밀감을 향상할 수 있는 캠프 프로그램이다.
‘친해지기 캠프’는 월드비전에서 총괄하여 준비하였으며 화순군가족센터 등 총 5개의 광주-전남지역 참여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꿈 디자이너 사업 발대식 및 팀빌딩 활동, 보호자교육, 가족 레크레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눈썰매장, 온천탕 이용, 드림컵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였으며 캠프에 참여한 총 21명의 참여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가족 간, 참여자 간 친밀감 향상 및 사업에 대해 소속감을 가지고 동기부여를 도모하였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기 힘든데 서로에 대해 생각하며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다른 참여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져 좋았으며 또 캠프와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밝혀 전체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꿈디자이너 사업은 앞으로도 취약계층 자녀들의 진로지원 및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며꿈 디자이너 사업에 대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 061-375-1057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가족센터「디지털새싹」코딩, 로봇체험 진행
- 2024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사업 -
화순군가족센터(센터장 김종식)는 ‘디지털새싹 코딩, 로봇체험’을 1월 16일부터 1월 24일까지 2주간 총 4회기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화순 관내 다문화가족 자녀를 대상으로 사회성발달, 부모-자녀 관계향상, 미래설계 등을 지원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사업 중 미래설계 지원을 위해 진행된 '디지털새싹' 프로그램은 간단한 코딩을 통해 로봇을 움직여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디지털새싹’은 테크빌교육과의 연계를 통해 전문강사를 초빙해 매일 새로운 코딩, 로봇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총 12명의 참여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지루한 겨울방학을 보다 알차고 즐겁게 보내게 되었다며 전체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직접 코딩하고 조립한 로봇이 움직일 때 너무 신기하고 친구들과 재밌는 시간을 가져 좋았으며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으며, 다문화가족 자녀 성장지원 사업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바람직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체험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화순군가족센터는 희망센터 내 2층에 위치하며,다재다능 프로그램에 대해 기타 자세한 사항은 ☎ 061-375-1057 담당자에게 문의하거나 센터 홈페이지(http://hwasungun.familynet.or.kr)에 접속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