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등록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 대상 순회 방문 시행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4/01/22 [15:36]

관내 등록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소 대상 순회 방문 시행

화순투데이 | 입력 : 2024/01/22 [15:36]

화순군, 조리실 위생·안전, 영양 관리 지원

  © 화순투데이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과 화순군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급식센터)는 관내 어린이 및 사회복지 급식소 80여 개소를 대상으로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환경 조성과 시설 이용자에게 양질의 급식이 제공되도록 조리실 위생·안전, 영양 관리 지원 순회 방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급식소별 연간 4~6회 이상(규모와 등급에 따라 방문 횟수 상이) 실시하는 순회 방문은 2024년 위생·안전·영양 관리 체크리스트 항목에 준하여 개인위생 관리 등 11개 항목으로 현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순회 방문은 급식소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지도를 위해 전담 영양사 배치 및 위생·안전, 영양 중점사항을 지정해 운영하여 더욱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급식센터 나안희 센터장은 화순군 어린이 및 사회복지 급식소의 식품 안전과 영양 관리를 위해 함께 힘써주시는 시설장, 조리 종사원, 교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급식소 관계자의 인식 개선으로 화순군 어린이 및 사회복지 시설 이용자들에게 안전한 급식이 제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