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옛 사진 공모전’ 수상작 8점 선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3/12/16 [19:55]

‘동구 옛 사진 공모전’ 수상작 8점 선정

화순투데이 | 입력 : 2023/12/16 [19:55]

강지혜·박태홍·신인용 씨 등 수상온라인기록관 공개

 

최우수상 수상작~!!  © 화순투데이



광주 동구
(청장 임택)는 인문도시 기록화 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동구 옛 사진 공모전수상작 8점을 선정하고, 온라인기록관을 통해 주민들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최우수상은 강지혜 씨의 옛 추억이 담긴 사라진 동구의 모습(1974)’이 최종 선정됐다. 이 사진에는 과거 계림동 종합서적과 대성서림이 들어선 골목의 풍경이 생동감 있게 담겨있다.

 

지금은 사라진 옛 서점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 기록물로 당시 계림동 일대의 풍경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생활사까지 살펴볼 수 있어 그 의의와 가치를 높이 평가받았다.

 

우수상- 5'18당시 걱정스런 시민들~!!  © 화순투데이

 

우수상은 5·18민주화운동 당시의 상황을 담은 박태홍 씨의 걱정스런 시민들과 신인용 씨의 ‘3차 증축 직전의 전일빌딩이 각각 선정됐다그 외 5점의 장려상까지 총 8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구 인문도시 온라인기록관을 통해 주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 모두 동구의 옛 모습들을 보여주는 훌륭한 민속자료로서 지역사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모전에 참여해 귀중한 사진 자료를 제공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달 시민들을 대상으로 2000년 이전에 촬영된 동구의 도시경관과 사라진 장소, 생활사 등이 담긴 사진을 대상으로 동구 옛 사진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 2025년 국․도비 건의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