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챌린지’ 동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3/02/06 [21:04]

화순군의회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챌린지’ 동참

화순투데이 | 입력 : 2023/02/06 [21:04]

 

                 화순군의회,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챌린지 동참

  © 화순투데이



화순군의회(의장 하성동)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회용품 사용 제한 확대 시행에 맞춰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챌린지행사에동참했다.

 

이번 챌린지 행사는 청사 내 1회용품 반입을 최소화하고 각종 회의와 행사 시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등 자원순환사회에 기여하기위하여 마련됐다.

 

2571차 본회의를 마치고 하성동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은 1회용 컵을 대신해 텀블러를 사용을 독려했다. 또한, 지구를 살리기 위해 일상에서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해줄 것을 호소했다.

 

성동 의장은 다음 챌린지 주자로 이현희 화순군 교육장을 지목했다.

 

하성동 의장은 일회용품은 우리 전체의 문제이며 의회도 앞장서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기여하겠다이 챌린지에 화순군민들의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화순군이 일회용품 청정지역이 될 수 있기를기원한다고 말했다.

 

 

화순군의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동참

  © 화순투데이

순군의회(의장 하성동)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의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고향에 기부하여 건전한 기부문화 조성과 지역 경제 활력을 찾고자 올해 11일부터 시행되어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금액에 따라 일정비율을 세액공제하는 제도다.

 

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이며 지자체는 기부금 30% 이내에서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다. 기부금 10만원은 이하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을 세액공제를 하게 된다.

 

2571차 본회의를 마치고 하성동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은 군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기부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독려했다.

 

성동 의장은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향사랑기부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방소멸 대응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인물
2023화순고인돌축제 준비 주민설명회 개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