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지락 도의원, 방음터널 소재 불연기준 등 안전대책 마련 주문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23/02/02 [11:01]

임지락 도의원, 방음터널 소재 불연기준 등 안전대책 마련 주문

화순투데이 | 입력 : 2023/02/02 [11:01]

             임지락 도의원, 방음터널 소재 불연기준 등 안전대책 마련 주문

- 소방기본법에도 없는 방음터널방재기준 안전사각 지대 지적-

전남도의회 임지락 의원(더불어민주당·화순1)은 지난 22023년도 소방본부업무보고 회의에서 과천 제2경인고속도로 화재사고와 관련해 방음터널에 대해안전 규정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임 의원은 방음터널은 이름만 터널일 뿐, 안전과 관련한 규정이 전무하다소방법상 방음터널은 일반터널로 분류되지 않아 옥내 소화전을 비롯한 소방시설을 갖추지 않아도 되고, 스프링쿨러 역시 설치되지 않는다문제를 제기했다.

 

, “현행 소방법령상 터널에는 터널형 방음시설이 포함돼 있지 않아화재의사각지대에 놓여있다방음터널도 일반터널에 포함시켜 소방시설 설치를 의무화하고 해외 선진국처럼 불연성 소재로 방음터널을 만들도록 관련규정을 조속히 재정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방음터널은 국토안전관리원 기준으로도 터널에 해당하지 않아 시설물안전 점검이나 정밀 안전진단 대상에서도 제외된다화재안전점검 실시와 최소한의 소방시설 설치할 것을 주문했다.

 

이에, 김조일 소방본부장은 정부 관계부처와 협의하여 화재안전점검 실시와 소방시설 설치에도 더욱 신경쓰겠다고 답변했다.

 

한편,국토교통부는 정부 관리 전국 55개 방음터널과 지자체 관리 방음터널 모두 전수조사하고,특히 이번 과천 사고 방음터널에 이미 쓰이고 있는 아크릴소재인 폴리메타크릴산메틸(PMMA) 방음터널을 전면 교체하거나 내화성 도료나 방화 보드로 보강할 계획이다.

 

 

임지락 도의원, ‘화순군 도곡농협 감사패’ 수상

농업인의 소득증대 제도적 뒷받침예산 확보 등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 화순투데이

전남도의회 임지락 의원(더불어민주당·화순1)이 지난 1월 31일 농업인의 권익 신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화순군 도곡농협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도곡농협(조합장 서병연)은 임지락 의원은 그간 전남도의 농업·농촌 정책개발에 크게 기여해 왔을 뿐만 아니라실질적인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누구보다 앞장서 왔다며 이에 모든 조합원들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임지락 의원은 전남도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더욱 매진해 달라는 뜻으로 알고농업인의 실질적 소득향상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제도적 뒷받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 “농업인은 날이 갈수록 상승하는 생산비 부담과 인력난 속에서 허덕이고 있다면서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영농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불편을 해소하고 지원책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화순출신으로 초선인 임지락 의원은 제5·6대 화순군의회 의원을 역임했으며현재 전라남도의회 제12대 전반기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운영위원회 위원민생경제살리기특별위원회 위원건설산업 선진화 방안 연구회 대표의원으로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정치/인물
화순군의회,화순광업소 갱내체험 등 주요사업 현장 방문 실시
광고